온라인도우미/건의함 학교생활과 관련된 각종 질문 및 불편사항은 온라인도우미/건의함을 통해 질문하세요. 해당부서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드립니다. 온라인도우미/건의함 바로가기 fnctId=bbs,fnctNo=66 분류 전체보기 계절제수업 교원자격증 교환학생 등록 복수전공/연계전공 성적/출결 소속변경 수강신청 장학금 재수강 졸업 휴복학 기타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게시글 리스트 계절제수업 계절제수업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중에 개설하며 상세 일정은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됩니다. 일반적인 일정은 학기 중 수요조사를 진행하여 수강신청, 수강변경을 거쳐 최종 등록을 진행합니다. 수업은 총 16일로 정규학기와 같은 수업시간으로 집중적으로 운영됩니다. 문의: 교무처 학사지원팀 02-2123-2090 계절제수업 계절제수업 개설과목은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여름 계절제수업은 5월 초, 겨울 계절제수업은 11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서 계절제수업의 일정, 등록 등의 세부정보가 공개됩니다. 계절제수업은 정규학기와 달리 매학기 수요조사를 통하여 강의수요를 파악한 이후 개설과목을 확정합니다. 최종교과목은 학사포탈 수강편람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의: 학사지원팀 02-2123-2090 계절제수업 계절제수업 수요조사에서 원하는 과목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계절제수업의 수요조사 교과목은 최근 개설한 3년간의 과목을 기준으로 실시합니다. 교과목명으로 검색이 안될 경우에는 학정번호로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요조사는 계절제 수강최대 학점 7학점 한도내에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문의: 학사지원팀 02-2123-2090 계절제수업 계절제수업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관해 알고 싶습니다. 현장실습은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 따른 현장교육/실습 과정입니다.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파견기관과 운영계획서를 작성하고, 협약을 체결하여 학생을 공개 선발합니다. 파견종료 후 출석부와 평가표, 실습일지 등을 확인하여 현장실습 결과를 최종평가합니다. 선발요건 및 파견기관에 자세한 내용은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현장실습지원센터 02-2123-6617 등록 대학원 수료생(당 학기 논문제출 예정자)의 경우 등록금 및 생활비 대출이 가능한가요? 대학원 수료생의 경우 일부 금액이 등록금 개념으로 고지된다 하더라도 이 비용은 학점 취득을 위한 수업료의 개념이 아니라 단순 졸업을 위한 논문지도비 등의 비용이기 때문에 재학의 의미로 볼 수 없어 학자금대출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비학위과정의 대학원생은 등록금 및 생활비 대출이 가능한가요? 학점 인정을 떠나 비학위과정의 재학생은 대출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습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4년제 대학의 9학기, 2년제의 5학기 등과 같은 학기초과자 학생도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원칙적으로 취업을 위한 의도적 졸업유예의 경우 학자금 대출이 불가합니다. 다만 졸업유예가 아닌 학교에서 인정하는 정규학기일 경우 학사정보 및 수납원장을 해당 졸업학년으로 업로드 해 주시면 학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학생 평점이 백분위 환산점수로 79.7점입니다. 든든학자금 대출이 가능한가요? 든든학자금 대출의 성적 기준은 80점 이상입니다. 성적은 반올림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소수점 이하는 절사하여 79점으로 학사정보를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경우 든든학자금 대출 불가)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재입학생이나 편입생은 재학생군인가요, 신입생 군인가요? 재입학생과 편입생 모두 신입생군에 속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고지서출력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고지서출력방법 학사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접속 → 주요학사관리 → 학부/대학원 등록금 납부 → 로그인 → 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고지서 출력이 왜 안 되나요? 고지서 출력기간인지 먼저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등록금 납부 후에는 고지서 출력은 불가하고 등록금 납부 확인서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학기초과자의 경우 수강신청 변경기간이 완료된 이후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복학신청자일 경우 1, 2차 복학신청자는 본등록기간과 추가등록기간 모두 납부 가능하여 고지서 출력이 바로 되지만, 3차 복학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 출력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고지서 출력기간 이전에 미리 고지서를 출력하고 싶어요. 고지서 출력기간 이전에 고지서 출력은 불가합니다. 단,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자 대여를 받기 위해서 등록금 고지서가 필요할 경우에는 등록금고지서를 대신해서 재학증명서와 등록금명세표(www.yonsei.ac.kr 접속 → 메뉴상단 ‘대학생활’ → 신촌 : 학사안내 → ‘등록금’ → 각 소속별 등록금 명세표)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복학신청자인데 고지서출력이 안됩니다. 고지서는 정해진 고지서 출력기간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학교 홈페이지 고지서 출력 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고지서를 출력했는데 금액이 이상하게 나와요. 분할납부신청을 했는지 확인해봅니다. 분할납부신청시 고지서에는 분할납부 회차에 따른 금액이 청구됩니다. 분할납부를 하지 않았는데도 금액에 이상이 있을 경우 재무·회계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다음 학기에 소속변경 될 예정인데 등록금 고지서가 어떻게 나오는지 알고 싶어요. 등록금 고지서는 소속변경 된 학과의 등록금으로 고지가 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계열별 등록금이 나온 등록금 명세표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계열별 등록금 확인은 www.yonsei.ac.kr 접속 → 메뉴상단 ‘대학생활’ → 신촌 : 학사안내 → ‘등록금’ → 각 소속별 등록금 명세표를 확인하면 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등록금 납부 확인서 혹은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이 안돼요! 간혹 외부에서 학사포탈사이트 접속 시 보안을 위한 방화벽 등의 이유로 팝업창이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에서 출력 바랍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등록금 납부 확인서를 영문으로 받아 볼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국문 등록금 납부확인서와 마찬가지로 학사포탈시스템에서 출력하기 전에 영문 출력 버튼을 누르면 영문 등록금 납부 확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등록금 고지서를 영문으로 받아 볼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후 우측 상단 ‘English’를 선택하여 로그인 하면 고지서가 영문으로 출력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 교육비 납입 증명서와 등록금 납부 확인서는 같은 것 아닌가요? 교육비납입증명서는 등록금납부확인서와 다릅니다.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을 납부하였다는 확인의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고 교육비 납입 증명서는 세금공제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용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처음 112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페이지 다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