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학사지원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온라인도우미/건의함

경복궁역 셔틀 확대 건의 답변완료 2021.08.30
신촌 심*희


안녕하십니까.

국문과 박사과정의 심주희입니다.

현재 경복궁역 셔틀이 8시 45분 마감으로 기존보다 축소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해당 셔틀을 자주 이용하곤 했는데, 기존보다 크게 축소되어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8시 45분까지가 막차인 것은 학교 교직원의 출근만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의 상황을 보면 학생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9~10시 정도의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셔틀의 목적은 학교로 출퇴근 하는 이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편의는 최대한의 인원에게 돌아갈 때,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9시 이후의 차량을 줄이신 것이라면, 오히려 8시에 있는 배차 시간을 길게 잡고 9시와 10시 정도의 차량을 추가 배치하는 것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관련하여 해당 사항을 심사숙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심주희 드림

[답변]경복궁역 셔틀 확대 건의 2021.09.01
  • 답변부서총무처 총무팀
  • 이메일
  • 연락처02-21232173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총무팀입니다. 

교내 셔틀버스에 대한 관심과 문의 감사드립니다.

총무팀은 현재 코로나19 4단계를 적용받아 전 수업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어 부득이하게 셔틀버스 시간표를 단축운행하게 되었습니다. 

타 대학의 사례를 보더라도 셔틀버스 운행을 하지 않거나 교내 안에서만 운행하는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대학은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과 구성원들을 생각 하여 축소 운행 하고있다는 점을 이해 해 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어느정도 안정화 되고, 전면 대면 수업으로 결정되면 셔틀 버스 이용자 수에 따라 운행 방식으로 조정할 계획이니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