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사행정

학사행정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신청방법
  • 일반휴학 후 복학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사관리 > 학적 > 휴복학 > 복학)으로 신청
  • 입대휴학 후 복학 :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 > 학사관리 > 학적 > 휴복학 > 복학)으로 신청 후 휴복학 > 증빙서류(학부)
  • 메뉴를 통해 아래 서류 중 한가지 택일하여 제출 (PDF또는 HWP파일, 2MB이하)
  • 증빙서류 미제출시 복학 승인이 불가합니다.
  • 증빙서류 (택1) : 복무확인서(공익 및 산업체요원), 입대/전역일자가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병적증명서 중 택 1
신청기간
  • 1학기 복학 : 2월 중 지정기간 (학교 홈페이지 및 학사포탈시스템에 공지)
  • 2학기 복학 : 8월 중 지정기간 (학교 홈페이지 및 학사포탈시스템에 공지)
복학 신청하기
전역 예정자의 복학
  • 대상 : 정식휴가를 이용하여 개강일부터 수업참여가 가능하며, 소속 부대장 의 취학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다.
  • 제출서류 : 전역예정증명서 + 소속 부대장의 취학승인서(양식 다운로드 : 학교 홈페이지 → 정보서비스 → I 민원 → 각종 신청서 양식모음)
군필 복학생 유의사항
  • 군필 복학생은 제대일자 포함 2개 학기까지는 입대휴학 기간으로 인정된다.
    (예: 2015. 8월 제대자의 경우 - 2015. 8월 또는 2016. 2월에 정해진 복학기간 내에 복학해야 한다.)
  • 증명서류 제출 후 포탈시스템의 ‘신청결과’에서 승인여부를 확인하고, 승인 후 지정된 기간 내에 수강신청 및 등록을 해야 한다.
  • 군필 복학생은 예비군연대에 자동 반영되므로, 별도로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