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학사지원 장학금

장학금 안내

2024 국회기후변화포럼 기후변화 장학생 선발 안내 2024.04.11~2024.05.12

□ 0. 사업취지

  ○ 어려운 환경에서도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크고 학업의지가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을 통해, 미래의 기후변화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1. 선발기간

  ○ 2024. 04. 11(목) ~ 2024. 05. 12(일) 23시까지

  ○ 서류심사: 2024년 5월 20일(월)

  ○ 면접심사: 2024년 5월 25일(토) (면접장소: 서울 여의도)

  ○ 최종발표: 2024년 5월 28일(화)


□ 2. 선발대상(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함)

  ○ 선발인원: 총3명

  ○ 대한민국 국적자로 국내 소재 대학교의 학부생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계층으로 증빙서류 발급이 가능한 자

  ○ 기후위기 대응에 관심이 있는자

  ○ 전체학기 총 학점 평균 3.5이상/4.5만점 또는 3.3이상/4.3만점

  ○ 최종 선발 후, 국회기후변화포럼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자


□ 3. 장학금액

  ○ 300만원(50만원 X 6개월) (2024년 7월 ~ 12월)


□ 4. 제출서류

  ○ 기후변화 장학생 지원서

  ○ 자기소개서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 성적증명서

  ○ 아르바이트 이력(선택)

  ○ 장학금 수혜내역(선택)

  ○ 경제상황 증빙 서류


□ 5. 제출방법

  ○ 신청방법: 포럼 이메일 접수

  ○ 제출서류: 지원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등


□ 6. 유의사항

  ○국회기후변화포럼 프로그램 참여해야함 (첨부자료확인)

  ○ 모든 신청은 온라인 접수로만 진행됨(우편 접수 불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 서류 발급일 준수할 것 

  ○ 사실 확인을 위해 추가적으로 증빙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 제출 서류 안내 필독 사항 확인 및 준수(별첨자료 참고 


□ 7. 문의사항

  ○ 국회기후변화포럼 사무처 대표 이메일, climateforum@climateforum.or.kr - 문의 : 대표 이메일(답변: 평일 09:00~18:00), 전화 문의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