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학생증 발급 안내(미래캠퍼스)(1차 신청기간 연장) 2024.02.19


학생증 발급 안내(미래캠퍼스)


* 1차 학생증 신청기간을 2.23.(금)까지로 연장하였습니다.


1. 학생증(ID 카드)

가. 금융 학생증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전자출결확인 및 금융기능(은행 체크카드, 후불 교통카드)을 포함한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나. 비금융 학생증

금융기능이 없는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전자출결확인 등 캠퍼스 내에서 필요한 기능을 가진 카드입니다.


2. 발급대상

2024학년도 1학기 등록을 마친 신입생 및 편입생


3. 신입생 학번조회

가. 기간: 2024. 2. 20.(화) 10:00 ~

나.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정보시스템 → 로그온 (학번란에 수험번호, 비밀번호란에 생년월일(YYMMDD) 입력) → 학사행정 – 입학 – 학생 – (합격자)학번조회


* 학번으로 최초 로그인 시 생년월일 6자리로 로그인해야합니다. 기존 수험번호 계정과 비밀번호가 다릅니다.

   학생증 신청은 반드시 학번으로 로그인 후 진행바랍니다.


4. 1차 신청

가. 대상

- 신입생 등록금 납부 기간 중 개인정보 제공(등록금고지서 출력창에서 동의) 동의한 내국인 신입생(본등록 ~ 3차 등록생) 중 자신의 우리은행 계좌에 연결된 또는 우리은행 계좌를 새롭게 개설하여 체크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학생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는 전액장학생 및 계약학과 학생도 등록금고지서 출력기간에 학사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하여야 1차 신청기간에 신청 가능

나. 기간 : 2024. 2. 20.(화) 10:00 ~ 2. 23.(금) 23:59

다. 방법 (2단계까지 마쳐야 함)

-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학번, 초기 비밀번호: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LINK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 2단계: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앱 설치(첨부파일 매뉴얼 참조) → 대학교ID카드 신청

※ 2단계 진행 시 유의 사항 ※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해외 체류 시 2차 기간에 신청)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③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받는 크기

④ 비대면실명확인증은 본인의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만 가능

라. 신분증 카드 배부

- 신청 시 지정한 수령지(미래캠퍼스 우리은행 출장소 또는 자택)로 배송됨


5. 2차 신청(비금융)

가. 대상: 1) 재외국민/외국인 신·편입생, 2) 4차 이후 등록자, 3) 1차 기간 중 미신청자

나. 기간: 2024. 2. 26.(월) 10:00 ~ 2. 28.(수) 23:59 

다. 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학번, 초기 PW: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 LINK → 학생증 발급 → 학생증 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라. 2차 신청 시에는 금융기능이 없는 카드가 발급됩니다.

- 체크카드 기능을 겸한 신분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분은 개강 이후 미래캠퍼스 우리은행 출장소에서 신분증용 체크카드(우리은행 계좌 필요)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발급 후 익일부터 미래캠퍼스 교무부(대학본부 108호)에 방문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마. 신분증 카드 배부

- 발급이 완료되면 교부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교무부(대학본부 108호)로 방문하여 수령

- 학생증 수령 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소지하여야 함

- 발급 안내 후 2주 이내에 수령하지 않은 신분증은 안전을 위해 폐기함


6. 신분증 발급 신청 유의사항

가. 신분증이 2회 이상 발급될 경우 하나의 카드만 활성화되므로 중복신청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십시오.

나. 체크카드겸용 신분증을 신청할 경우 우리은행 전용 앱에서 신분증 수령 장소를 지정하여야 합니다.(신청완료 후 수령지 변경 불가)

다. 입학 후 미래캠퍼스에서 생활을 하게 될 학생이 금융기능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 수령 편의를 위해 미래캠퍼스 우리은행 출장소를 수령지로 지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라. 은행 영업시간 중 지점 방문이 불가할 경우, 수령지를 자택으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마. 발급 완료 안내 문자 수신을 위해 연락처에는 반드시 한국 내에서 연락 가능한 번호를 기재 바랍니다.


7. 모바일 신분증(연세 Y-MID)

가.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은 학생 중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학생

- 실물카드 발급 안내 문자를 받은 후부터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통신사(알뜰폰 이용자 등)나 일부 휴대전화 기종에서는 모바일 신분증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 방법 :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 (첨부파일 매뉴얼 참조)

- 실물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시 해결 방법

모바일 ID Card 메뉴 → 공지 사항 ‘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혹은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관리시스템 → 학생증발급 → 공지사항


8. 분실(훼손) 신고/(재)발급/발급 기간

가. 체크카드 겸용 신분증 재발급

① 우리은행과 학교 양측에 즉시 신고하여, 분실카드 도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 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 우리카드 고객상담실(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및 재발급 신청

② 수령 방법

- 1단계: 신청 후 즉시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연세대학교 학생증용 체크카드를 발급

- 2단계: 체크카드 발급 익일부터 교무부(대학본부 108호)에 방문하여 카드 뒷면의 학생/교직원 정보 인쇄

나. 학생증 전용 카드 재발급

①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신청

-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 LINK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

② 수령 방법

- 1단계: 재발급 완료 문자 수신 (신청 후 1주일 정도 소요)

- 2단계: 교무부(대학본부 108호)에 방문하여 카드 수령


9. 문의처

가. 학생증 발급 일반 문의 : 교무부(033-760-2156)

나. 우리은행 전용앱 :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오류발생 시: 우리카드 1588-9955

라. 우리은행 연세대미래캠퍼스 출장소 033-763-3020

마.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 ㈜유비벨록스 (02-3470-4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