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1-2학기 진료비공제 접수 마감 안내 2022.07.26
공통 학생건강공제회


■ 2021학년도 2학기 진료비공제 학생건강공제회 접수 마감 안내

※ 2021학년도 2학기(2021.9.1.~2022.2.28) 동안 발생한 진료비공제 학생건강공제회 접수는

2022년 8월 31일(수)까지입니다. 이 기간 이후에는 접수가 불가합니다.


1. 2021학년도 2학기에 선택납부 또는 추가가입을 통해 건강공제회비를 납부하신 학생 중 2021학년도 2학기 동안 발생한 진료비공제를 아직 받지 않으신 학생은 2022년 8월 31일(수)까지 꼭 접수하셔서 공제받으시기 바랍니다. 추가가입을 통해 납부하신 학생은 추가가입일 다음 날부터 학기종료일까지 발생한 진료비만 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1일부터는 2022년 3월 1일 이후 발생한 진료비부터만 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건강공제회비 납부 여부 확인

가. 선택납부자: 연세포탈 학사관리 로그인 → 등록 탭 → 출력/등록 탭 → 등록금납부확인서 ‘2021학년 도 2학기’선택 → ‘청구내역’의 ‘학생회비 외’란에 ‘건강공제회비’ 등재 여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추가가입자: 2021년 9월 중 추가가입 기간에 납부하신 학생은 학생건강공제회에서만 확인 가능하오 니 전화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방문접수: 급여. 비급여, 전액부담금이 표기되어 있는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원본(카드 및 현금 매출전표 불가)을 병원에서 발급받으셔서 학번과 본인명의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숙지하셔서 신촌 또는 미래캠퍼스 중 가까운 학생건강공제회 사무실로 방문하셔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휴가 또는 단축근무로 인해 사무실 운영이 유동적일 수 있으므로 휴무 여부 및 운영시간을 미리 확인하시면 이용 시 불편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4. 우편접수: 급여. 비급여, 전액부담금이 표기되어 있는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원본(카드 및 현금 매출전표 불가)과 학번과 본인명의 우리은행 계좌번호 및 연락처를 기재하신 후 등기우편으로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를 제출하신 적이 없으시거나, 마지막 진료비공제 접수 후 5년 만에 접수하시는 학생은 학생건강공제회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캠퍼스별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를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하신 후 동봉해주시기 바랍니다.(2022년 8월 31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 * 보통우편은 분실 우려가 있으므로 등기우편으로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원주의과대학생(단대학생회 사무실 앞에 비치)과 국제캠퍼스 학생(종합관 1층에 비치)은 위 방법 외에 각각 비치되어있는 무인 접수함을 이용해주셔도 됩니다. 단, 마감시간(2022년 8월 31일 오후 5시)을 준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임신부이신 경우 국민행복카드 사용 여부 확인을 위해 카드매출전표를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5. 위 내용은 2021학년도 2학기에 발생한 진료비를 아직 공제받지 않으신 학생건강공제회원에게 해당되며, 2022학년도 1학기에 발생한 학생건강공제회원의 진료비공제는 발생 즉시 접수해주시거나 2023년 2월 28일(화)까지 접수하셔서 공제받으시기 바랍니다.


6. 주소: 신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학생회관 206호 학생건강공제회 우)03722

   미래)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길 1 연세대학교 학생회관 212-1호 학생건강공제회 우)26493

7. 문의 전화: 신촌 (02)2123-3350, 3352 / 미래 (033)760-5430(※ 학교 구분 없이 언제든 문의 가능함)

8. 운영시간: 09:00~17:00(월~금) / 점심시간: 12:00~13:00 /

※ 방학 중 6주정도 단축근무 시행 – 10:00~15:00

※ 금요일; 13:00~14:00 공제급여 은행 업무로 인하여 부재중일 수 있습니다.

9. 홈페이지/페이스북: http://healthma.yonsei.ac.kr / http://www.facebook.com/yonseiackrhealth

 

 The Receiving Closing Information about the Deduction 

of Medical Expense of the Second Semester of 2021

 

The students that pay the deducted membership fee of the second semester of 2021 have to apply for the deduction of medical costs by August 31, 2022 with medical receipts that you get medical attention during the second semester of 2021 (2021. 09. 01.~2022. 02. 28.).

You have to remember that you cannot apply for it after this period.

  All you have to do is that you submit your medical receipts with your student ID number, phone number, personal information usage agreement (form placed at the office) and Woori Bank`s account number to the office of deduction company or put them with them in the unmanned receipt box placed at each designated place.

※ If you want to know more detailed information, refer to page 5~7.


If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me (joms@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