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2학년도 1학기 학사경고자 상담일정 및 상담안내(미래캠퍼스) 2022.07.19

2022학년도 1학기 학사경고자 상담일정 및 상담안내


* 학사경고자는 상담 후 상담확인서를 제출하여야 이후 정규학기(2022-2학기)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완료 전에 수강제한 해제는 불가하니, 수강신청이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하여 반드시 상담일정을 준수하여 상담을 완료하기 바랍니다.

* 학사경고자는 상담 시행여부와 관계없이 2022-2학기 휴학은 가능하나, 이후 복학 학기에 수강신청이 제한되는 점 양지바라며, 가능하다면 상담을 완료하고 휴학하는 것을 권합니다.


1. 상담일정(예약 및 상담기간): 2022.7.22.(금) ~ 8.5.(금)


2. 상담방법

가. 1차 상담(학사경고 1,2회자): 학부(과) 상담 후 상담결과 제출

나. 2차 상담(학사경고 2회자): 상담코칭센터 또는 미래융합교육개발원 상담 프로그램 중 택1 하여 이수

① 상담코칭센터 상담 (전화로 사전예약 후 진행하기 바랍니다.)

② 미래융합교육개발원 상담: 미래융합교육개발원 홈페이지(iced.yonsei.ac.kr) 접속→학습 지원→학습코칭상담→심층 상담→일정 확인 후 신청

- 상담코칭센터 상담 연락처: 033-760-5101~3 (상담코칭센터)

- 학습코칭센터 상담 연락처: 033-760-5206 (미래융합교육개발원 학습지원)


3. 상담결과 제출 방법

가. 1차 상담결과 제출

(비대면 상담 진행시)

- 1차 상담은 ZOOM, 이메일 등 상담기록이 증빙되는 방법으로 진행

- 상담확인서와 상담증빙자료(상담내용, 상담일자, 상담교수가 확인되는 이메일, ZOOM 화면 등)를 지정된 이메일로 제출 (res108@yonsei.ac.kr)

- 이메일 제출 시 반드시 제목에 학번과 성명 상담구분을 명시해주기 바랍니다.

예) 2022111111 김연세 1차상담

※ 상담결과 확인(상담내용, 상담일자, 상담교수 등)이 되는 경우 상담확인서 제출 생략 가능

(대면상담 진행시)

- 상담확인서에 상담내용을 기재한 후 확인서를 원주교무부(학적)로 상담한 학생이 직접 제출

나. 2차 상담결과 제출

- 상담을 실시한 기관에서 발급한 확인서를 원주교무부(학적) 방문제출 또는 지정된 이메일로 제출 (res108@yonsei.ac.kr)

- 이메일 제출 시 반드시 제목에 학번과 성명 상담구분을 명시해주기 바랍니다.

예) 2022111111 김연세 2차상담


4. 상담 유의사항

가. 1차 상담 대상자(학사경고 1,2회자)는 소속 단과대학 또는 학부(과) 담당자를 통하여 상담 가능일자 안내를 받기 바랍니다.

나. 2차 상담을 위해 상담을 진행하는 부서와 사전 상담예약 후 상담을 진행하기를 권합니다.


5. 기타

1) 학사경고 1,2회자는 정해진 상담기간 내 상담이 완료되어야 정규학기 수강신청이 가능함. (완료 전 해제 불가!)

2) 학사경고 횟수에 따라 지정된 상담절차를 필수로 완료하여야 하며, 2회 경고자의 경우 1,2차 상담은 순서에 관계없이 상담진행이 가능함.

3) 성적불량제적(학사경고 3회 누적)될 경우 제적 후 2년이 경과된 후 재입학이 가능하며, 재 입학은 1회만 가능합니다.

4) 2022년 8월 졸업신청자는 학사경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성적불량제적 처리되어 졸업이 불가합니다.

5) 1차 상담을 대면(오프라인)으로 진행하여야 할 경우 별첨된 상담원 양식을 참고하여, 상담 후 상담결과(상담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상담 교수님 확인 필수!)


원   주   교   무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