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2학년도 여름 계절제 추가등록 안내(학부): 등록금 미납자 대상 2022.06.15

2022년 여름 계절제 추가등록 안내(학부): 등록금 미납자 대상 



※ 유의사항: 본 추가등록은 등록금 납입 기간(6. 13.(월)~14.(화))에 미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추가 등록안내입니다.


추가수강신청은 불가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십시오.



구분

기간

내 용

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22. 6. 17.(금)

09:30 ~ 17:00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등록 → 출력/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 은행 지점별 업무시간 확인하여 해당시간 내에 납입해주십시오.

등록 확인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관리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수업기간

2022. 6. 27.(월)

~ 7. 18.(월)

주5일, 총16일 수업



1.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 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11만원

       -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현장실습 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3만원)를 적용함

        ※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고지된 총 등록금액을 입금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3) 사회봉사(UCI2001) 및 현장실습 교과목은 수강취소 불가함


2. 수강취소   ※ 추가등록일정 설정에 따라, 학사포탈의 수강취소는 6. 17.(금) 오후 5시 이후부터 활성화되므로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계절제수업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후에는 수강변경 및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2) 계절제수업 등록 후 수업 1/2 이전인 2022. 7. 5.(화) 17:00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3) 수강취소 절차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 지 반드시 확인 요망

           (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수강 취소 기간일의 17:00까지 제출 필수)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본교→타교, 타교→본교) 자료제출: yonseiex@yonsei.ac.kr / 02-2123-2095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6. 26.(일) 23:59)까지 취소: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7. 1.(금)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경과(7. 5.(화)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2. 7. 5.(화) 17:00 이후로는 취소 절대 불가


3. 자주묻는 질문

     1) 계절제 수업 신청한 교과목을 전체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 미납하면 계절제 수업 전부 수강삭제 됩니다.(불이익 없음).  학생의 취소로 해당 과목을 원하는 

             학생이 수강신청이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점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절제 수업 신청한 과목 중 1과목만 듣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이후, 수강취소 기간 중에 학사포탈에서 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취소시기별 수강료 반환금액이 다르며 반환 신청 마감시간 등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계절학기 과목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 계절제에는 수강철회가 불가하므로, 수강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취소는 W가 성적표 상에 남지 않습니다.)

     4) 계절제 수업 등록금을 일부만 납입하였습니다.

          → 신청한 교과목의 등록금 완납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계절제 신청과목은 전부 미등록처리 됩니다.

               이 경우, 납입한 등록금은 환불되나, 2022 여름 계절제 수업의 수강은 불가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학사포탈로 수강취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제 환불이 되나요?

          → 등록금의 환불은 총무처 재무회계팀(02-2123-4500)에서 진행합니다. 

               학사포탈에 본인 계좌정보가 정확하다면, 취소기준일로부터 근무일 기준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전액반환신청을 6. 22.(수)에 신청하였다면, 취소기준일 6. 26.(일) 이후 근무일 기준 1주일 이내에 반환되오니 참고바랍니다.

     6) 2과목을 신청하고, 1과목을 학사포탈로 수강취소 진행하였습니다. 

         불가피한 사유로 나머지 1과목도 수강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학사포탈로 수강취소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 첨부된 수강취소 신청서를 yshaksa@yonsei.ac.kr로 수강취소 기간내에 제출해주십시오.

     7) 계절제 등록기간에 납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신청한 교과목은 자동취소 되나요?

           → 신청한 교과목 정보는 추가등록기간인 6. 17.(금) 오후 5시까지 납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 일괄 취소처리됩니다.

     8) 본교생으로 국제하계대학(Yonsei International Summer School)을 듣고 있습니다. 수강취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본교생의 수강취소는 학사포탈을 통해 진행됩니다. 

                관련된 문의는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0)에 문의바랍니다.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