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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1학년도 1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안내 (기존 학부 재학생 & 대학원생) 2021.01.22

2021학년도 1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기존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1-1학기에도 비대면 수업이 연장될 예정이지만,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원주생활관에서는 기숙사 거주가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매지3학사와 청연1·2학사의 입사 신청을 진행합니다.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라 2021-1학기는 1인 1실 배정을 원칙으로 하며, 기숙사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참고사항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충분히 숙지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21-1학기 재학생 (대학원 신입생복학예정자 포함)

※ 2021학년도 학부 신입생편입생은 입학 안내 자료에 별도로 안내가 될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 의예과 및 2학년 이상 간호학과 학생들은 원의학사(의과대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033-741-0217)

치위생학과 학생들의 경우, 소속이 변경된 부분이 학사관리시스템에 아직 미반영된 부분 때문에 신청이 잘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치위생학과 학생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입사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로 보내주시면 별도로 접수받아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ywis.yonsei.ac.kr/wjdorm/board/form.do?mode=view&articleNo=27055&article.offset=0&articleLimit=10)


2. 신청기간 (기간 및 시간 확인 엄수): 2021. 01. 27.() 10:00 ~ 02. 02.() 23:00


3. 신청방법

구 분

신청 방법

대학원생

- 생활관 홈페이지 → 로그인 → 입사신청 → 입사신청(대학원생)

- 대학원 신입생의 경우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라며, 만일 대학원 학번이 나오지 않아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서식 자료실의 입사신청서를 작성해서 이메일로 접수 (dormi123@yonsei.ac.kr)

학부생

- 학사관리시스템(portal.yonsei.ac.kr) → 학사관리(등록금 납부) → 로그인 → 학교생활 → 원주 기숙사 → 기숙사 입사 → 입사 신청 → 내용 확인 후 입사 신청 완료

- 학사 수용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직전학기 성적 순서에 따라 세연학사 2인실 혹은 3인실로 대체 선발할 수 있음.


4. 신청 가능 학사: 매지학사 4인실, 청연학사 3인실

구분

매지학사 4인실 (매지3학사)

청연학사 3인실 (청연1·2학사)

입사비

528,640원

(1박 단가: 4,720원)

1,107,680원

(1박 단가: 9,890원)

특이사항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시설

방별 화장실, 샤워실

공통사항

냉・난방 지원 / 침대, 책상, 옷장, 신발장, 소형 냉장고

※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입사생 안전을 위해 모든 호실은 1인실로 운영됩니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세연학사 2인실 혹은 3인실로 변경 선발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입사비는 청연학사 3인실과 동일합니다)

※ 입사비에는 식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교내 식당을 이용하여 식사하시거나 조리실에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드실 수 있습니다.

※ 장애인실 사용이 필요한 경우, 생활관 사무실로 별도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빙 서류 제출 필요)


5. 선발 결과 발표: 2021. 02. 05.(금)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6. 고지서 출력 및 등록 (입사비 납부): 2021. 02. 15.(월) 10:00 ~ 02. 18.(목) 23:00

※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개별 연락 없이 선발 취소 (추가 등록(납입)기간은 없음)

※ 고지서 확인 방법은 추후에 입사 등록 안내 공지사항에서 안내될 예정


7. 거주 기간: 2021. 02. 27.(토) 15:00 ~ 06. 19.(토) 12:00 (총 112박)

※ 입사 시작일 이전 입사는 불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인 출입도 불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1. 입사 제한

가. 2021학년도 1학기 기준 휴학생

나. 성적(직전학기): 1.74 이하 / 상․벌점 누계(최근 입사학년도): 상·벌점 누계 -10점 이하


2.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

구분

기간

전액 환불

2021. 02. 26.(금)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

일부 환불

2021. 02. 27.(토) ~ 05. 27.(목) 기간 중에 환불 신청한 경우

[입사비 - (위약금 입사 기간 사용료)]의 금액 환불

※ 위약금 = 입사비의 20% (1원 단위 절사)

※ 입사 기간은 실제 입사를 하지 않았더라도 2/27(토)부터 산출되니 주의 바랍니다.

※ 입사 기간은 박 수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1박 단가는 위의 입사비 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환불 불가

2021. 05. 28.(금) 이후 환불 신청자

※ 보다 자세한 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중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 신청 방법: 생활관 홈페이지 → 서식 자료실 → ‘퇴사 및 환불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dormi123@yonsei.ac.kr)로 제출

※ 환불은 신청서가 접수되고 약 2~3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사 시 유의사항

가. 입사 당일 절차

개별 발열체크·호흡기 증상 확인 → 필요 서류 제출 → 본인 확인 후 입사

나. 제출 서류

1) 출입국 사실 증명서 1부 (조회 기간: 2/1 ~ 입사 전날)

※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 출입국 사실이 없더라도 제출 필요함

2) 결핵 검진 확인서 1부 (흉부 엑스레이 검사)

※ 2021. 01. 01. 이후 검진한 확인서 제출 (코로나19 확산 문제로 검진 차량 지원 불가능)

3) 입사 전 서약서 1부 (첨부 파일 참고)

4) 초기건강기록지 1부 (첨부 파일 참고)

다. 준비 물품: 신분증, 마스크, 손세정제 등 개인 위생 물품, 개인 침구류, 세면도구, 랜선(무선 공유기), 개인 체온계

※ 반입 금지 물품: 전열기기(전기장판, 전기방석, 커피머신, 커피포트, 고데기, 다리미 등), 인화성 물품, 전동 스쿠터, 애완동물, 사행성 물건 등


[적발 시 벌점 부여됨]

※ 반입 허용 물품: 컴퓨터, 스탠드, 공기청정기, 가습기(가열식 가습기는 불가) 등

라. 코로나19 확진 환자와 접촉한 학생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입사 불가능.

마. 생활관 내부 모든 공간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입사 당일 학부모 및 기타 외부인의 기숙사 출입은 금지됩니다.

사. 생활관 입사생은 사내 흡연과 사내 음주가 금지되어 있으며, 적발 시 강제퇴사 되니 참고 바랍니다.

※ 자세한 생활관 사칙 및 규정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


4. 기타 참고 사항

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벌점 강화 안내

※ 아래 벌점 사항은 중앙방역대책위원회의 코로나19 감염 위기경보가 해제될 때까지 유효함.

내용

벌점

마스크 미착용 시

(1회 적발 시 경고 / 2회 적발부터 1회당 5점씩 부여)

5점

코로나19 감염 예방 관련 지시사항 불이행 시

(3회 누적 시 퇴사)

기숙사 입실 시 QR코드 미스캔

3점

폐쇄된 공용공간을 사용할 시

3점

그 외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협조하지 않을 시

3점

자가격리 통보 받은 사실을 생활관으로 알리지 않을 시

강제 퇴사

나. 다른 학생 방 출입 금지

다. 외박 및 24시간 출입(대학원관련 참고 사항

1)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아래의 내용이 적용될 수 있음을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외박 횟수 제한 (월 8회)

나) 대학원생 24시간 출입 제한

2) 제한 및 완화와 관련하여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 공지가 게시됩니다.

라. 공용실 출입 및 이용 제한

학사

세부 내용

청연 및 세연학사

- 공용화장실/샤워실, 세미나실, 독서실, 음악실, 기도실, 컴퓨터실 폐쇄.

- 휴게실, 세탁실은 사용하되, 마스크 착용 후 사용.

- 휴게실에서는 간단한 취사만 가능하고, 식사는 방에서만 가능.

매지학사

- 세미나실, 독서실, 음악실, 기도실, 컴퓨터실 폐쇄.

- 공용화장실/샤워실, 휴게실, 세탁실은 사용하되 마스크 착용 후 사용.

- 휴게실에서는 간단한 취사만 가능하고, 식사는 방에서만 가능.

마. 이번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께서는 공실이 있을 경우 게시될 추가 신청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전화: 033)760-5300

나. 이메일: dormi123@yonsei.ac.kr

다. 생활관 홈페이지(https://wjdorm.yonsei.ac.kr) 상담 게시판 문의도 가능합니다.


원 주 생 활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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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rmitory Application & Registration Notice for Spring, 2021


1. Subject: Graduate & Undergraduate students in 2021

2. Application Period: Jan. 27th(Wed) 10:00 a.m. ~ Feb. 2nd(Tue) 11:00 p.m.

3. How to Apply

Type

Instruction

Graduate

- Website → Log-in → Online Application → Apply(Graduate Students)

- Freshmen also have to use the website for application. If it does not work, please contact to Housing Office via email.

※ Website: http://wjdorm.yonsei.ac.kr

※ Email: dormi123@yonsei.ac.kr

Undergraduate

- Yonsei Portal → Tuition and Payment → School Life → Wonju Dormitory → Application

※ Yonsei Portal: https://portal.yonsei.ac.kr

- If there are more applicants than the number of available rooms, GPA will be the criteria for selection. Unselected students can be reassigned to Seiyon dormitory.


4. Applicable Dorm: Maeji Quadruple, Cheongyeon Triple

Type

Maeji Quadruple

(Maeji 3 Dorm)

Cheongyeon Triple

(Cheongyeon 1·2 Dorm)

Dorm Fee

528,640 Won

(4,720 Won per night)

1,107,680 Won

(9,890 Won per night)

Remarks

Public Restroom and Shower Room

Restroom and Shower Room

per room

Common

Air-conditioning & Heater support / Bed, Desk, Closet, Drawer, Refrigerator

※ Every room will be used by 1 person due to COVID-19.

※ If a student has to use the disabled person’s room, please contact to the Housing Office.


5. Result Notice: Check the website for the result on Feb. 5th(Fri) 05:00 p.m.


6. Registration Period: Feb. 15th(Mon) 10:00 a.m. ~ Feb. 18th(Thu) 11:00 p.m.

※ There is no additional registration period, so be on time.


7. Residency Period: Feb. 27th(Sat) 03:00 p.m. ~ Jun. 19th(Sat) 12:00 p.m.

※ In order to prevent the spread of COVID-19, any outsiders are not allowed to enter dormitory.


□ Additional Info.

1. Entrance Restriction

A. Student who will apply for leave of absence for spring semester of 2021

B. GPA: Less than 1.75 / Merit·Demerit Points: Less than –10 points

2. Refund Policy

Type

Period

Full Refund

If refund was applied until Feb. 26th(Fri)

Partial Refund

If refund was applied between Feb. 27th(Sat) and May 27th(Thu)

[Dorm fee - (Cancellation charge + Calculated fee)]

※ Cancellation fee = 20% of dorm fee

※ Days will be calculated from Feb. 27th even if he/she did not enter the dormitory.

※ Days will be calculated by nights.

No Refund

If refund was applied after May 28th(Fri)

※ How to apply for refund: Webpage → Forms Archive → ‘Refund application’ → Submit it via email. (dormi123@yonsei.ac.kr)

※ Refund procedures may take 2~3 weeks.


3. Remarks

A. Entrance Procedure

Individual heat check → Paper submission → ID check

B. Required papers

1) Passport

2) Tuberculosis Test Result

3) Written Pledge (See the attached file)

C. Required for preparation: ID(Passport), Facial mask, Sanitary product, Bedding, Wireless router(w/ LAN cable), Individual thermometer

※ Banned: Electronic heating devices, Inflammable products, Electronic scooter, pet, etc. [Penalty points will be given]

※ Approved: Computer, Light stand, Air-purifier, Humidifier(Except for heating type), etc.

4) Initial health status record (See the attached file)


D. If a student contacted with the COVID-19 patient, he/she cannot enter the dormitory.

E. Students have to wear facial masks at all times.

F. Any outsiders including parents cannot enter dormitory in order to prevent the spread of COVID-19.


4. Others

A. Penalty points regarding COVID-19

Contents

Points

Not wearing a facial mask

(Warning on first exposure / 5 points per once after second exposure)

5

Regarding COVID-19 Directions

(Eviction after three exposure)

Not scanning QR code

3

Using the closed common area

3

Not following other COVID-19 related directions

3

Not letting Housing Office know about one’s self-isolation notice

Eviction

B. NOT allowed to enter other students’ rooms

C. About Sleeping-out & 24 Hour Access(Graduate)

1) Following restrictions can applied if COVID-19 situation becomes more severe.

A) Restriction on the number of sleep-outs (8 times per month)

B) Restriction on 24 Hour Access (Graduate Students)

2) There will be a notice if there is any change to this.

D. Restriction on using Common Area

Dormitory

Details

Cheongyeon & Seiyon

- Closed: Public restroom/shower room, Seminar room, Study room, Music room, Computer room

- Open: Lounge, Laundry room (Facial mask is required)

- You can only cook in the lounge. Please eat it in your room.

Maeji

- Closed: Seminar room, Study room, Music room, Computer room

- Open: Public restroom/shower room, Lounge, Laundry room

(Facial mask is required)

- You can only cook in the lounge. Please eat it in your room.

E. Look for the further notice if you missed this application notice.


5.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contact to the Housing Office.

(Tel. 033-760-5300 / E-mail. dormi123@yonsei.ac.kr)


Yonsei Univ. Wonju Housing Off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