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학사지원 문의 및 서식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온라인도우미/건의함

법현학사 열람실 개방 요청드립니다. 답변완료 2021.11.04
신촌 한*삼

안녕하세요,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현재 법현학사에 거주 중입니다.


현재 법현학사 열람실이 아직도 폐쇄 중인데, 관련하여 건의 드립니다. 

 
당초 법현 독서실을 폐쇄했던 2021.7월보다 현재 방역 단계가 훨씬 완화되었습니다.  

11월부터 정부 방역 지침이 대폭 완화되어 외부에서는 식당은 물론, 춤 추고 밀접 접촉하는 클럽조차 정상 영업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독서실 이용자들은 대부분 말을 하지 않아 마스크 착용만으로도 충분히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어떠한 구체적 근거도 없이 마냥 '코로나 19 상황'이라는 추상적 사유만으로 열람실을 무기한 폐쇄하는 것은

지나치게 불합리하고, 학생들의 학습에도 심대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기숙사의 기능은 학생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지금 사생들은 기숙사 열람실이 폐쇄돼 바깥 스터디 카페를 전전하고 있습니다. 

본말이 전도된 것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11회 변호사시험(22.1.15. 시행)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조속히 생활관 내 열람실을 개방해 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아울러 관련된 검토 결과도 공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법현학사 열람실 개방 요청드립니다. 2021.11.16
  • 답변부서온라인문의 담당자
  • 이메일
  • 연락처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생활관입니다.

법현학사 열람실 폐쇄와 개방에 대한 내용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법현학사 열람실은 11월9일(화)로 오픈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변호사 시험때까지 한시적으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다만 추가해 설명 드리자면 일반적인 방역지침이 완화되어 외부에서 공공장소 출입이 전보다 자유로와진 것은 사실이지만 이로 인한 감염도 계속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기숙사는 집단 거주 시설로서 모든 공용공간을 사생 전체가 함께 사용하므로 집단 감염과 전파에 취약할수 있는 시설이며 타학교에서는 실제로 집단 감염상황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중법현학사는 변호사시험과 의시국시라는 중요한 시험을 앞둔 사생분들이 집단 거주하는 시설이어서 일반적인 방역원칙보다는 강화된 원칙을 적용해 오고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한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