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9.25.]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지디넷코리아대표상 수상 2023.10.1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지디넷코리아대표상 수상


(왼쪽부터) ㈜메가뉴스 김경묵 대표이사, 연세대학교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


ㅇ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지디넷코리아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관한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에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가 지디넷코리아대표상을 수상했다.


ㅇ 9월 25일(월) 진행된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지디넷코리아대표상을 수상한 연세대학교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은 “디지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가 혁신적인 디지털 의료기기와 건강검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는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과 지역사회와의 협력 덕분에 가능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디지털 의료 분야에서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 또한 플래그십파크는 혁신과 협력의 결과로, 미래 의료 분야를 지원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ㅇ 지디넷코리아대표상을 수상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플래그십파크는 개방형 의료기기 체험 공간으로 누구나 IoT 디지털의료기기를 체험하고 체지방률, 심전도, 혈압, 혈당 등 다양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의료기기에서 수집된 데이터들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신사업 모델 발굴을 추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확대 운영을 추진 중이다.


ㅇ 한편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9월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개최된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