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9.21.]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2023 데이터 임팩트 크리에이티브클럽 컨설팅데이' 개최 2023.10.1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2023 데이터 임팩트 크리에이티브클럽 컨설팅데이’ 개최


바이오북(주) 및 DICC 컨설팅데이 발표평가 우수팀 ‘SPLASH’, ‘베네피펫’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하, ‘강원RIS’)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단장 남은우)은 9월 19일(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컨버전스홀에서 「2023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데이터 임팩트 크리에이티브 클럽(DICC) 컨설팅데이」를 개최했다.


ㅇ 이번 행사는 강원RIS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과 바이오북(주)(대표 홍순재)의 자문을통하여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DICC 학생창업팀의 발표평가 심사 및 자문, 우수팀 현장 컨설팅 지원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ㅇ 바이오북(주)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초기 기업과 기술에 투자를 원하는 글로벌 투자자를 연결하는 생명과학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업으로, DICC 학생창업팀 창업아이템의 기술적·사업적 고도화, 시장 경쟁력 분석 등 창업에 직접적 활용이 가능한 실전 사업 및 관련기술, 투자자 매칭 전략을 제공했다.


ㅇ 총 6개의 창업팀이 참가한 발표평가에서는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창업팀 SPLASH팀과 베네피펫팀이 우수팀으로 선발되었다. SPLASH팀 대표 변서희 학생(산업디자인학과, 석사과정)은 “아이템 관련 기업컨설팅 전문가의 현실적인 자문을 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기업가로서의 자신감 향상과 목표시장을 분명히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바이오북(주) 홍순재 대표는 “기술에 대한 차별점을 구하기 위해서는 인력확보도 매우 중요하다. 또한 창업팀의 우수한 BM 및 제품 잠재력에 대한 확장을 위해 효과적인 Execution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은 컨설팅데이 컨설팅 보고서를 바탕으로 디지털헬스케어 특화 창업캠프, 교육과정 참여비 지원 등 후속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