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7.2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 헬스맥스,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2023.08.23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 헬스맥스,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사진 왼쪽부터)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단장 남은우 교수, 헬스맥스 이상호 대표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하, ‘강원RIS’)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이 지난 7월 25일(화) 오전 11시, 헬스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헬스맥스(대표 이상호)와 「지차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ㅇ 이번 MOU체결에 따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은 헬스맥스와 긴밀한 교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인력양성, 정보교류, 연구협력, 협의체 구성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과 헬스 데이터 플랫폼의 확대를 위한 혁신적인 도전을 함께 할 예정이다.


ㅇ MOU의 주요 내용으로는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학생 취업·창업,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공동 지원 ▲인력 교류 및 학술·산업 동향 정보의 교류 ▲공동 연구개발, 기술자문 등 연구 협력 사업 ▲지역혁신을 위한 협의체 또는 교류회의 구성 및 운영 등을 포함하고 있다.


ㅇ 헬스맥스는 개인 건강 데이터 플랫폼(BioGram)의 자체 기술력을 통해 개인의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측정, 수십, 분석하고 서비스 주체들에게 자신의 건강데이터를 쉽고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 헬스맥스 두 기관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강원지역의 혁신 성장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을 협의했다.


ㅇ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강원RIS 사업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기관들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역혁신산업의 발전을 위한 교육, 연구, 기업, 창업 분야의 지원사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