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3.15.]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 개관식 성료 2023.03.15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 개관식 성료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 개관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단장 남은우)이 3월 15일(수) 오전 11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컨버전스홀에서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이하 ‘플래그십파크’) 개관식을 개최했다.


ㅇ 이번 플래그십파크 개관식에는 연세대학교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남은우 단장을 비롯해 강원도청, 원주시청 등 지자체 관계자,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김광수 원장, 강원RIS 총괄사업단 장철성 사무국장, ㈜메디아나 강동원 대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호균 실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지역혁신기관 관계자들과 강원RIS 12개 참여대학 관계자 및 학생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남은우 단장이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은 2022년 5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협력사업 강원지역혁신플랫폼에 선정됨에 따라 “데이터 기반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데이터 중심 의료기기 기업 산업전환 지원의 일환으로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를 열게 되었다.


ㅇ 이날 개관한 플래그십파크에는 IoT기술이 접목된 의료기기들이 상시 전시되고, 학생 및 교직원은 물론, 이 곳에 방문하는 지역주민 누구나 최신 의료기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개방될 예정이다.



디지털의료기기 플래그십파크 개관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디지털헬스케어 라운지를 투어하며 설명을 듣고 있다.



ㅇ 플래그십파크 내에는 ㈜메디아나의 체성분분석계를 비롯해 심전도, 혈압, 혈당, 스트레스, 인지력, 폐활량 측정기 등 지역혁신사업을 주도하는 지역 의료기기 업체들의 최신 제품들이 구축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건강검진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번 개관식을 시작으로 참여업체에는 혁신기술의 고도화지원을, 사용자에게는 개인 건강관리의 생활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ㅇ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남은우 단장은 개회사를 통해 “플래그십파크는 ‘데이터 중심의 강원지역산업 대전환’ 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추진되는 다양한 사업들 중에 그 중심역할을 하게 될 것” 이라며, “향후 이곳에서 모이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과 연구에 활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