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동정

제20대 윤동섭 총장 취임식 개최 2024.02.01
제20대 윤동섭 총장 취임식 개최 제20대 윤동섭 총장 취임식 개최 제20대 윤동섭 총장 취임식 개최 제20대 윤동섭 총장 취임식 개최

윤동섭 총장은 2월 1일 오전 11시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우리 대학교의 제20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2024년 2월 1일부로 임기를 시작한 윤동섭 총장은 '임파워링 연세(Empowering Yonsei)'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우리 대학교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윤동섭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전환 시대에서 우리 대학교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이야기하며 "우리만의 정체성으로서 초학제, 초융합의 화두를 관통하는 답을 바로 '연세다움'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진리와 자유를 염원한 연세의 통재교육(通才敎育)은 하늘과 땅과 사람의 학문을 두루 통하는 교육이자 오늘날 우리가 추구하는 초학제간 융합연구와 실용적 교육을 의미합니다."라고 '연세다움'의 본질에 대하여 정의했다.

윤동섭 총장은 "오래된 미래를 꿈꾸며 존중하고 존경받는 대학으로 진리와 자유를 향해 걸어온 연세의 도전은 미래의 창을 여는 새로운 '연세시대(延世時代)'로 이어질 것"이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건학 시기부터 이어온 우리의 연세다움으로 미래로 힘차게 나아갈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