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1. 25.] 연세대, 글로벌 위기 극복 및 해결을 위한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GEEF2023) 개최 2023.01.25

연세대글로벌 위기 극복 및 해결을 위한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GEEF2023) 개최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2월 2~3(,)에 터닝포인트;위기를 기회로라는 주제로 5회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GEEF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하인즈 피셔 전 오스트리아 대통령아미나 모하메드 UN사무부총장그라사 마셀 디엘더스 부의장(전 넬슨 만델라 대통령 영부인), 박진 외교부장관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오세훈 서울시장김형석 교수프레말랄 자야세카라 스리랑카 항만운송항공부 장관릭 마헤 바누아투 보건부 장관엘라나 리 CNN 수석부사장모드 함디 말라야대학 총장 등 각계의 저명인사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올해 다섯 번째로 열리는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은 국제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전 세계 지속가능발전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이다.

 

이번 포럼은 디엘더스 부의장 그라사 마셀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디지털 보건감염병 진단스마트시티고등교육의 미래기후변화 위기사회혁신탈탄소화 전망 등 국제사회가 당면한 다양한 위기 해결을 위한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평화시인 윤동주 특별세션연세 영스타 세션아티스트 토크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포럼의 다양성과 민간참여도를 높여 호평을 받고 있다.

 

연세대 서승환 총장은 올해는 UN지속가능발전목표(2015~2030)의 절반이 지나는 중차대한 시기로지난 성과를 냉철하게 평가하고 더 나은 목표를 위해 나아가야 한다고 뜻을 밝히며 이번 포럼은 전례 없던 세계 위기를 극복하고 전 세계적 공조를 구축하기 위한 전환점이라고 강조했다.

 

반기문 총장은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은 그간 성공적인 포럼을 통해 세계적 인지도를 쌓아 왔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걸음에 함께 동참해 세계인의 공감을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희망자는 2월 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s://www.geef-sd.org)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당일에는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현장등록할 수 있다.

 

한편 이 행사는 연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원보다나은미래를위한 반기문재단오스트리아 반기문 세계시민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플래시먼 힐러드극지연구소한국해양수산개발원보타닉센스, 119레오가 후원한다.

 

 

붙임 1. 포스터 1.

2. GEEF(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행사 추진 일정 1(보도자료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