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2. 11. 18.] 연세대 바른ICT연구소·정보대학원, 콘퍼런스 및 추계학술대회 개최 2022.11.18

연세대 바른ICT연구소·정보대학원콘퍼런스 및 추계학술대회 개최

-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 ()한국지식경영학회와 공동 개최 -

국내 최대의 IT 거버넌스 세미나메타버스 시대의 거버넌스 및 감사 -

- AI, 빅데이터퀀텀 컴퓨팅 시대 속 인간 중심의 지식경영 -

연세대학교 바른ICT연구소·정보대학원(소장 겸 원장 김범수)은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회장 김희영), ()한국지식경영학회(회장 김범수)와 오는 11월 23(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콘퍼런스 및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연세대 바른ICT연구소와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ISACA)가 주최하는 콘퍼런스의 주제는 메타버스 시대의 거버넌스 및 감사(IT Governance and Audit in the Era of Metaverse)’이며, ()한국지식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는 ‘AI, 빅데이터퀀텀 컴퓨팅 시대인간 중심의 지식경영을 주제로 개최된다.

 

국내외 기업 및 학계의 IT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메타버스 시대에서 인공지능의 활용데이터 보안 및 보호, IT 감사내부통제가상자산 규제와 활성화 등에 대한 논문을 포함해 4개 트랙 총 20개의 세션 발표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다가오는 글로벌 디지털 전환의 중심에 서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서 현실과 가상의 융합 생태계를 열어 주는 뉴프런티어(New Frontier)로 각광받고 있다우리 사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의 상업적·기술적 가치를 주시하고 있지만인간 중심의 새로운 기술 생태계 확립에는 여전히 관심과 이해도가 낮은 수준이다.

 

연세대 바른ICT연구소 김범수 소장은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의 등장에 따른 다양한 사회적 역기능들이 예상되는 가운데우리 사회는 구성원들의 안전과 신뢰를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거버넌스 확립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붙임 1. 포스터 1.

2. 행사 개요 1(보도자료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