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2. 9. 30.] 연세대, 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2022.09.30

연세대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우수 외국인 학생 유치 및 한국어 교육 상호 협력 -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과 9월 29일 연세대 본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양질의 한국어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연세대는 4단계 BK21 사업 등을 통해 학사 제도 및 교육·연구 환경 개선 등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근본적인 대학원 체질 개선과 연구중심대학으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특히외국인 대학원생을 위한 전주기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한국어 교육 및 한국 문화 조기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연세대 온라인 세종학당 수업 개설 연세대 외국인 유학생 선발에 외국인 대상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 시험인 세종한국어평가(SKA) 적극 활용 ▲ 한국어 교육 콘텐츠에 대한 연세대 온라인 교육 플랫폼 LearnUs(런어스활용이다.


양 기관은 세종학당 우수 학습자 장학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한 우수 외국인 인재 유치를 위한 지원과 한국어한국 문화 확산을 위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연세대 서승환 총장은 온라인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의 세종학당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는 보다 많은 우수한 외국인 학생들이 국내 대학에 유학 올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며연세대 온라인 교육 플랫폼 LearnUs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어 및 한국 문화 확산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1.

(사진 설명연세대 서승환 총장(오른쪽)과 세종학당재단 이해영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