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0. 11. 23.] 연세대-한국경영학회, LG 故 구자경 명예회장 경영사례연구 발표회 개최 2020.11.23

연세대-한국경영학회, LG 故 구자경 명예회장 경영사례연구 발표회 개최


- 故 구자경 명예회장 1주기 -


- 11월 25일 오후 4시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 -

구자경 LG 명예회장 서거 1주기를 기념하는 ‘LG 故 구자경 명예회장 경영사례연구 발표회’가 11월 25일 오후 4시 연세대학교 경영관 용재홀에서 열린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학장 서길수)과 한국경영학회(회장 이영면)가 공동주관하고, 연세대 상남경영원이 주최하는 본 행사는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된다.


이번 발표회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메모리얼 및 연구결과 발표로 박헌준 연세대 명예교수와 김희천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가 “LG 그룹의 진화: 고객 중심과 인간 존중의 경영”을 주제로 LG 경영사례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LG그룹 성장의 원동력을 소유구조, 경영의 전문화, 경영이념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 발표되는 사례는 한국경영학회 학술지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에 게재해, 향후 경영학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2부는 정구현 연세대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이병남 LG 인화원 전임 원장 등 7명의 패널이 참가하는 패널토의로 구성된다. 구자경 명예회장의 산학협력 노력과 그 결실 외에도 LG의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이 오늘날의 산업계와 학계에 미치는 실질적인 영향력과 시사점을 논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사전 등록된 질의뿐만 아니라 실시간 채팅을 통한 온라인 청중들의 질문도 다뤄질 예정이어서 토의에 생동감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승환 연세대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본 행사를 주최한 상남경영원은 구자경 명예회장의 지원으로 설립돼 마침내 국내 1위, 세계 57위의 경영자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의의를 밝혔으며 “단기간에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한 LG의 역사에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이끌어온 기업의 역사가 축약돼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11월 25일 오전 10시까지 상남경영원 이메일(estherkim@yonsei.ac.kr)을 통해 누구나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붙임  행사 홍보 자료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