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3. 15.] 연세대 공과대학, LX세미콘과 손잡고 반도체 인재 육성 2023.03.15

연세대 공과대학, LX세미콘과 손잡고 반도체 인재 육성

- 14일 ‘LX세미콘 산학협력센터’ 설치를 위한 협약식 -

연구개발 네트워크 구축 및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공동 협력 체계 마련 -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공과대학은 LX세미콘(대표이사 손보익)과 손잡고 반도체 전문 기술 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에 나선다.

 

양 기관은 3월 14일 연세대 제1공학관에서 ‘LX세미콘 산학협력센터’ 설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연세대 김태욱 교수, LX세미콘 연구소장 고대협 전무, LX세미콘 우영진 상무 등이 참석했다.

 

연세대 공과대학과 LX세미콘은 ‘LX세미콘 산학협력센터를 통해 차세대 아날로그 및 디지털 반도체 회로 설계 기술 및 전력 반도체 등 반도체 전 분야에 걸쳐 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우수 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해 재직자 학위 파견 및 연세대 재학생의 산학 인턴과 산학 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으며연세대 공과대학의 우수 연구진과 반도체 분야의 다양한 산학 과제를 발굴해 차세대 신기술을 육성하고 산업 현장에 적용하기로 했다.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은 국제적으로 반도체 기술이 더없이 중요해지는 이 시점에 연세대와 LX세미콘이 반도체 분야에서 인재 양성과 기술 발전에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고 말했다.

 

LX세미콘 연구소장 고대협 전무는 현장에 필요한 유능한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양질의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해 국가 반도체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연세대 공과대학과 국내 대표 팹리스 기업인 LX세미콘의 산학협력은 최근 국제적으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반도체 산업의 발전 및 기술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사진 1.

 

(사진 설명)

(왼쪽부터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 LX세미콘 연구소장 고대협 전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