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21. 8. 30.] 연세대, 2021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2021.08.30

연세대, 2021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메타버스 활용해 가상공간에 박람회 장소 구현 -

- 6개 대학 연합으로 진행 -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9월 1()부터 3주간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여러 방면에서 새로운 시도라 볼 수 있다먼저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하던 취업박람회를 올해는 코로나 시국에 맞춰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진행한다학생들은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접속해 채용설명회 수강과 상담이 가능하며함께 접속한 친구들과 서로 대화도 할 수 있도록 구현된다.

 

또한 수도권 상위 6개 대학(연세대서울대고려대성균관대서강대한양대연합으로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면서 기존에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소극적이던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다참여 기업은 삼성그룹, LG그룹포스코그룹현대차그룹 등 대기업 그룹사를 포함해 50~80개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계속해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참여 기업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전망이다.

 

2021 연세온라인취업박람회는 게더타운(Gather Town)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가상공간에 취업박람회 장소를 구현하며학생과 기업 리크루터 모두 가상의 캐릭터로 박람회장에 접속한다게더타운은 각 캐릭터들이 맞닿는 순간 자동으로 화상대화가 켜지는 것이 특징이며추가로 화면을 공유하며 라이브 웨비나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이러한 방식들이 채용상담장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학교마다 별도의 로비 공간을 제작했으며로비 공간은 각 학교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구현된다예를 들어 연세대 로비는 신촌역에서 시작하며 게더타운 중간에 연세대 상징인 독수리상을 구현하는 등 학생들이 게더타운 입장 시 익숙한 느낌이 들 수 있게 제작된다.

 

채용상담회장에는 기업들의 상담부스가 줄지어 배치돼 있어 마치 오프라인의 박람회장을 그대로 불러온 듯한 모습이다학생들은 이곳에서 직접 캐릭터를 움직이며 본인이 원하는 상담부스에 입장해 상담받을 수 있으며부스 안에는 기업 리크루터가 대기하며 상담을 진행한다각 부스 앞에는 해당 기업의 로고와 진행 중인 상담 제목이 적혀 있어 한눈에 알아보기 편리하다.

 

채용설명회장은 여러 인원을 한 번에 수용하기에 적합한 스타디움 구조로 제작된다기업 리크루터는 입장한 학생들에게 라이브 설명회, Q&A 등 오프라인 상황과 유사한 구성으로 설명회를 진행할 수 있다하루 최대 10개 기업의 설명회가 릴레이로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의 묘미 중 하나는 기념품이다리크루터는 상담을 완료한 학생들에게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학생들은 포인트숍에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부터 치킨피자까지 원하는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통합 취업박람회는 8월 19()부터 사전 접수를 시작했으며, 6개교 중 연세대 학생들이 가장 많이 접수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붙임 사진 2.

 

(사진 설명)

1. 취업박람회 홍보 포스터 1.

2. 게더타운 이미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