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미래캠퍼스, 의료·AI 반도체 서밋 개최…글로벌 혁신 사례 공유
연세대미래캠퍼스 의료AI반도체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김재수)은 29일 김진태 강원도지사·원강수 원주시장·송기헌 국회의원·하연섭 연세대미래캠퍼스 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캠퍼스 산학관에서 '글로벌 의료AI반도체 파트너 서밋'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
전자신문 2025.04.30 -
[주요기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새병원 별관 봉헌식 개최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원주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백순구)은 내달 9일 원내 루가홀에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새병원 별관 봉헌식'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봉헌식은 최근 완공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새병원 별관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며 △1부 예배(..
헬스통신 2025.04.30 -
[칼럼]
“R&D 경쟁력부터 높여라”…싱가포르의 새 무역질서 대응 전략 -고영경 국제학대학원 디지털통상 연구교수
“작은 국가라는 한계에도, 우리는 변화하는 환경에서 수동적인 방관자가 돼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민첩하고 단호하게 대응하며, 자신의 운명을 적극적으로 개척해야 합니다.” 지난 16일 싱가포르 외교부 산하 외교 아카데미 강연에서의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의 발..
중앙일보 2025.04.30 -
[인물동정]
[박태선 교수의 건강한 피부, 건강한 삶] <76> 피부 트러블·면역력 저하(?)…장내 미생물이 보내는 SOS 신호
【 청년일보 】 우리 몸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미생물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장 속에는 10조~100조개에 이르는 미생물이 존재하며, 이는 인간 전체 세포 수보다 10배나 많은 수치입니다. 얼핏 오싹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 미생물들은 우리의 건..
청년일보 2025.04.30 -
[교육뉴스]
“양자 컴퓨터 초기부터 연구개발 역량 키워야”
“양자 컴퓨터를 비롯한 양자 기술은 과거 한국이 잘했던 ‘패스트 팔로어’ 방식으로는 선도 국가의 수준을 따라잡을 수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자체적으로 연구개발 역량을 키워 놓지 않으면 나중에는 쫓아가기 힘들 것이다.” 양자 기술에서 국내 손꼽히는 연구자인 ..
서울신문 202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