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국내 25개 대학 참여 ‘온라인 공동강의 네트워크’ 총회, 연세대에서 개최 2025.04.28


국내 25개 대학 참여 ‘온라인 공동강의 네트워크’ 총회, 연세대에서 개최


국내 25개 대학이 참여하는 온라인 공동강의 네트워크의 2025학년도 1학기 총회가 지난 22일 연세대학교 알렌관에서 개최됐다.


온라인 공동강의 네트워크는 대학 간 공동강의 운영 및 연계 협력을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된 협의체로, 2020년 연세대를 포함한 7개 대학이 공동강의 협약을 체결하며 시작됐다. 이후 2022년 1월 정식 협의체로 발족하여, 올해로 출범 4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총회에는 연세대를 비롯해 광운대, 동국대, 서울과학기술대, 성신여대, 충북대, 포항공대, 홍익대 등 9개 대학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대학의 공동강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2025학년도 하반기 운영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무원 연세대 교무처장(온라인 공동강의 네트워크 의장)은 “어떠한 인센티브나 구속도 없는 상황에서도 참여 대학들이 대학 간 경계를 넘어 자발적으로 열린 교육을 실현해 가고 있다는 점에서, 이 네트워크는 매우 소중한 의미를 지닌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1장. 끝.


(사진 설명)

22일 연세대 알렌관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온라인 공동강의 네트워크 총회’가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