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비'행을 꿈꾸는 '건'강한 뷰티 기업, 멜릭서-연세대학교 경영혁신학회(BIT) 28기 최승연
빤짝 유행이 아닌, '비건' '비건'. 이제는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다. 비건 레스토랑, 비건 카페 등 주변에서 비건과 관련된 아이템, 장소 등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비건을 한 문장으로 설명하면,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채식 주의자'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
IT동아 2022.04.04 -
[인물동정]
금기창 연세암병원장 ‘K-의료의 오스카상’ 등극
한국 의료의 대표적 명의이며 병원경영자로 활약하는 금기창, 신현철, 윤호주 병원장이 글로벌 의료관광과 해외환자 유치의 희망봉이 될 대표 주자들을 선정하는 ‘메디컬아시아 2022, 제13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에서 금년도 ‘3대 공헌상’ 수상의 영예..
경향신문 2022.04.04 -
[인물동정]
무명의 부커상 후보… 이상하고 아름다운 ‘보라 월드-정보라 연세대 졸업
영국 부커상이 지난달 2022년 인터내셔널 부문 수상자 1차 후보(롱 리스트)로 한국인 작가 두 명을 호명했다. 박상영(34)과 정보라(46). 2016년 한국 작가 최초로 이 상을 받은 한강이나 2019년 후보에 올랐던 황석영에 비하면 두 사람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편이다. 특..
국민일보 2022.04.04 -
[인물동정]
레토릭은 추잡한 것일까, 훌륭한 시민의 기술일까: 제임스 A. 헤릭 『레토릭의 역사와 이론』 - 강상현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옮김
레토릭은 설득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그래서 “레토릭이 동의를 유발하는 중립적인 도구인지 아니면 조작으로 끝나는 부도덕한 행위인지”를 놓고 논쟁이 발생했다. “그건 레토릭에 불과해”와 같은 부정적인 표현은 레토릭이 인기를 끌던 BC 4세기 초반, 플라톤..
교수신문 2022.04.01 -
[인물동정]
"마케팅은 사랑하는 기술...늘 기쁨 창출해야" - 오세조 연세대 명예교수
"마케팅은 사랑하는 기술이며 늘 기쁨을 창출해야 합니다." 오세조 연세대 명예교수가 지난 31일 연세대 미래교육원 미래혁신 유통·마케팅 최고위과정 특강에서 "마케팅은 사랑하고 싶은 파트너를 명확히 하고 늘 기쁨을 창출하여야 하는데, 이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뉴시스 2022.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