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연세대, 한강이 이름 붙인 '문학-공간 노벨 라운지' 개관
(서울=연합뉴스) 연세대는 신촌캠퍼스 외솔관 내 문과대학 독서실을 '문학-공간 노벨 라운지'로 재단장해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문과대학 동문인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과 박은관 시몬느 회장의 기부로 이뤄졌으며 한국 최초 노벨문학상을 받은 연세..
연합뉴스 2025.04.23 -
[주요기사]
"공동 연구"…딥노이드, 연세대와 '의료영상·AI' 업무협약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연세대학교 공과대학과 의료 영상 및 AI를 활용한 공동 연구 및 학술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의..
뉴시스 2025.04.23 -
[주요기사]
위암 수술 후 심박수, 생존율·합병증 위험 알려준다
위암 수술을 받은 환자의 ‘안정시 심박수’가 향후 생존율과 재발, 합병증 발생 위험과 밀접하게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세대는 전용관 스포츠응용산업학과 교수와 김형일 세브란스병원 위장관외과 교수 연구팀이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위암 수술을 받은 환자 1..
동아사이언스 2025.04.23 -
[주요기사]
바둑으로 본 인공지능의 위험 감수 성향: 인간과의 차이를 밝히다
홍순만 교수와 이상현 교수(연세대 객원교수)가 공동 연구한 이번 논문은, 바둑이라는 복잡한 전략 게임을 실험 무대로 삼아 AI가 인간보다 훨씬 더 위험중립적인 방식으로 의사결정을 내린다는 사실을 실증적으로 보여줬다. 연구팀은 이러한 차이가 인공지능이 종종 과..
베리타스알파 2025.04.23 -
[주요기사]
아티프 미안 '조락교경제학상'
연세대는 제16회 조락교경제학상 수상자로 미국 프린스턴대 아티프 미안 석좌교수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7일 오후 3시 연세대 대우관 각당헌에서 열린다. 미안 교수는 시상식에서 ‘왜 극단적 불평등이 거시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중요한가‘를 주제로 기념 강연을 한다...
조선일보 2025.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