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이제 공부하자" 용기 내는 의대생들…'수업 가능' 수준 돌아올까
복귀 등록을 마감한 의대에서 학생 절반 이상이 돌아오기로 하면서 향후 다른 대학에 얼마나 더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5일 교육부와 대학가에 따르면 21일 등록을 마감한 경북대와 고려대, 연세대에서는 의대생 절반이 돌아왔다. 이와 관련해 김홍순 교..
뉴시스 2025.03.25 -
[교육뉴스]
'빅5 우주 강국' 초석 다진다…전문가 3만명 육성
정부가 전국 대학에 ‘우주 중점연구실’ 100개를 신설하고,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우주항공 인재 육성을 위한 전주기 교육체계를 가동한다. 이를 통해 2045년까지 3만 명의 우주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해 ‘5대 우주강국’ 도약의 초석을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또 ..
한국경제 2025.03.25 -
[인물동정]
눈 뜨자마자 SNS∙숏폼…당신, 이 호르몬의 노예입니다-안철우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정보의 홍수에서 올바른 건강 정보를 가려내기가 어려운 시대다. 책은 여전히 많은 이가 신뢰하는 지식의 창고다. 깊은 통찰력을 지닌 저자의 지혜는 건강한 삶의 멘토로 삼기에 손색없다. ‘북픽헬스’에선 책과 저자에게서 얻은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진정한 웰빙의 ..
중앙일보 2025.03.24 -
[칼럼]
[안철우 박사의 호르몬 미술관] 건강과 사랑, 두 가지만 있다면-안철우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미의 여신 비너스의 그림과 조각이 있지만 가장 특이한 작품은 <빌렌도르프의 비너스>라는 조각상입니다. 많이들 보셨겠지만 이것은 구석기시대에 만들어진 석재 여인상입니다. 가슴과 배, 엉덩이가 강조돼 있는 것으로 보아 출산과 풍요를 기원하며 만들어진 것으로 추..
헤럴드경제 2025.03.24 -
[교육뉴스]
"박사 학위 땄는데 月 200만원, 못 참고 한국 떠납니다"
연구개발(R&D) 등 첨단 분야를 전공하는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행이 급격히 둔화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고 한국을 떠나는 이공계 유학생도 늘고 있다. K컬처 붐의 영향으로 사회 계열, 예체능 분야 유학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
한국경제 2025.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