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미·중 디커플링 충격 대비에 사활 걸어야-손열 국제학대학원 교수
국가 간 경제적 상호의존이 심화하자 과잉 의존의 문제가 대두하고 있다. 상호의존이 비대칭적으로 이루어지면 경제적 취약성과 불평등을 초래하고 지정학적 갈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략적 경쟁 관계에 있는 국가들은 이 문제에 특별히 민감하다. 현재 세계를..
중앙일보 2025.04.28 -
[인물동정]
“한 번에 수십억개 레고 맞추듯 신약개발… 암치료 패러다임 바꿀것”-정재호 양자사업단장
양자컴퓨터가 미래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전 세계 기업이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비자가전쇼(CES)는 올해 ‘양자기술이 곧 비즈니스’라는 프로그램을 열고 양자컴퓨팅이 물류, 소재, 의료,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가능성을 소개..
문화일보 2025.04.28 -
[인물동정]
S. Korea, US begin tariff talks-김성수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South Korea has wrapped up its first official trade talks with the United States, with its delegation requesting tariff exemptions and calling for "calm and orderly" consultations. Choi Sang-mok, South Korea's deputy prime minister and minister of ec..
차이나데일리 2025.04.28 -
[칼럼]
만시지탄 文 기소와 공수처 이중 잣대-한석훈 연세대 겸임교수
문재인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모 씨가 타이이스타젯 항공사에 특혜채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됐었으나 한동안 묻혔었다. 그 후 그 항공사는 문 대통령에 의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으로 임명됐던 이상직 전 의원이 실소유주였고, 그의 지시에 따라 서 씨가 위 항공..
문화일보 2025.04.28 -
[교육뉴스]
[AI헬스케어] 양자컴퓨팅으로 신약개발...어디까지 왔나
양자컴퓨팅이 신약개발 분야에 혁명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가 현실화되고 있다. 기존 슈퍼컴퓨터보다 압도적인 연산 속도를 자랑하는 양자컴퓨터는 신약개발 과정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
이데일리 2025.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