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삐~’하는 소리 무심코 넘기다간… ‘돌발성 난청’일 때 청각 손실 우려-배성훈 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회사원 A(46)씨는 최근 한쪽 귀가 먹먹하고 ‘삐~’하는 이명(耳鳴)이 들리는 현상을 경험했다. A씨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여겨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자 뒤늦게 대학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은 뒤 ‘돌발성 난청’ 진단을 ..
한국일보 2022.05.30 -
[교육뉴스]
축제가 신기한 ‘코내기’들… “유튜브로 응원 배워왔어요”
“축제의 핵심인 응원도 모르면 잘 놀지 못할 것 같아 늦게나마 유튜브로 배우고 왔어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중단됐던 고려대 응원제 ‘입실렌티’가 27일 3년 만에 열린 가운데 서울 성북구 고려대 교정에서 만난 엄모 씨(20)는 들뜬..
동아일보 2022.05.30 -
[교육뉴스]
성낙인 전 서울대 총장, "한국 주요대학의 학과 수 너무 많다"
제1회 메타사회 대학포럼이 26일 오후 4시 고려대학교에서 열렸다. ‘메타사회 대학포럼’은 가상과 현실의 융복합을 통한 가치 창출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사회의 흐름 속에서 대학의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실천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결성됐다. 정영환 고려대 ..
월간조선 2022.05.30 -
[주요기사]
유학생들 다시 한국으로…외국인 관광객도 급증-글로벌인재대학
거리두기가 끝나면서 고국으로 돌아갔던 유학생들이 하나 둘 한국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급격히 늘어나면서 학교와 서울 주요 상권에는 오랜만에 활기가 돌고 있습니다. 조동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학교 잔디밭에 둘러앉은 외국인 유..
MBN 2022.05.30 -
[칼럼]
'기업 공급망 실사법' 주목하는 이유-곽주영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한국사회과학협의회 사무국장
지난 2월 유럽연합(EU)이 ‘기업 공급망 실사법(A Directive on Corporate Due Diligence and Corporate Accountability)’을 공식화했다. 이 법은 2024년 발효된다. 이 법은 국제통상과 관련해 중요한 의미가 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은 최종재와 서비스를 EU 시장에 제..
한국경제 2022.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