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반도체 대학원, 교원만 확보하면 정원 늘릴수 있다
올해 9월경부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산업 분야 대학원들은 교원만 충분히 확보하면 학생 정원을 늘릴 수 있게 된다. 동물병원은 다음 달부터 기본 진찰비, 입원비 등 진료비를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국무조정실은 ..
동아일보 2022.06.14 -
[인물동정]
틀니 사용 후 심해진 입 냄새, 하루 3번 양치로 해결 안되나요-김지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
아플 땐 누구나 막막합니다. 어느 병원, 어느 진료과를 찾아가야 하는지, 치료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어떤 치료법이 좋은지 등을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아파서 병원에 갔을 뿐인데 이런저런 치료법을 소개하며 당장 치료가 필요하다는 말에 당황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중앙헬스 2022.06.14 -
[주요기사]
연세대 법무대학원, 중대재해 전문가 과정…최고의 실무형 강사진과 커리큘럼
연세대 법무대학원의 ‘중대재해처벌법 전문가 과정’은 국내 최고의 실무형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관련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총 16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 과정에는 정부ㆍ공공기관의 중대재해처벌법 담당자들과 법조계, 학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학교..
e대한경제 2022.06.14 -
[주요기사]
중대재해 기피 대상 아닌 관리의 영역으로…최고 전문가 키운다-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원장 박동진)이 국내 대학 최초로 ‘중대재해처벌법 전문가과정’을 개설한다. 빈발하고 있는 중대 시민재해와 중대 산업재해에 대한 법적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며 중대재해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중대 ..
e대한경제 2022.06.14 -
[인물동정]
재해도 이제 전문가 시대… <미니인터뷰> 박동진 연세대 법무대학원장
△학계 최초로 중대재해처벌법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배경과 목적은. ‘사회와 기업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를 양성하겠다’, ‘향후 대학교육은 사회와 기업의 니즈를 반영하고, 현장 중심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장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기치로..
e대한경제 2022.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