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경피적 좌심방이폐색술, “치료재료비만 857만원” 환자 부담 낮춰야-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김중선 심장내과 교수
경피적 좌심방이폐색술(Percutaneous Left Atrial Appendage Occlusion)은 비판막성 심방세동 환자를 대상으로 혈전색전성 뇌졸중의 예방을 목적으로 좌심방이를 폐쇄하는 시술이다. 좌심방이의 입구를 다리 정맥을 통해 이식형 기구로 끼워 넣고 막아서 좌심방이로 혈..
의학신문 2022.08.10 -
[인물동정]
조원철 연세대 명예교수 "강남역 가봐라, 지하로 물빠질 구멍조차 부족해"
앞서 전해 드린 대로 이번 폭우의 원인이 지구의 기후변화에서부터 기인하기 때문에 이런 식의 기습집중 폭우는 앞으로도 훨씬 자주 발생할 거라는 겁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방재시스템도 그에 맞게 고쳐야 합니다. 이번 비보면서 서울에 두 곳이 비교가 됐습니다. 하나..
노컷뉴스 2022.08.10 -
[주요기사]
한국관광공사, 연세대 미래캠과 태백시 관광 홍보영상 제작
홍보영상 제작은 연세대 미래캠퍼스의 국어국문학과 교과목인 '문화기획과 근대문화'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탄광 주제 발표 아이디어에서 착안했다. 태백시는 국내 최대 탄광 생산지로 과거 인구가 12만명까지 증가했지만, 탄광 산업이 쇠퇴하며 인구가 4만명까지 ..
연합뉴스 2022.08.10 -
[주요기사]
연세대 상남경영원, ‘제1기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 개설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은 “세계 경제 위기 상황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로 금융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가운데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금융인을 양성하기 위해 ‘연세 글로벌 투자금융 고급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한..
에듀동아 2022.08.09 -
[인물동정]
조기 위암, 개복 않고 내시경 칼로 암 부위만 살짝 벗겨내-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최윤진 교수
이런 조기 위암은 대부분 1기로 완전 절제 시 5년 생존율이 98%에 달한다. 반면 위암이 다른 장기에 퍼진 4기는 5년 생존율이 5% 이하로 뚝 떨어진다. 초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조기 위암은 자각 증상이 거의 없다. 위는 표면으로부터 점막층, 점막하층, 근육층..
국민일보 2022.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