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커터칼·모의권총…극우 유튜버의 난폭성은 우연이 아니다-최선영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객원교수
극단적 과격 집회가 무려 100여일간 이어졌던 문재인 전 대통령의 자택 인근에 경호구역이 확장되었음에도 유튜버가 또 출몰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지난 22일 오전에도 경호구역 내에서 한 유튜버가 생방송을 하다 경호처 직원에게 제지당하는 일이 발생한 것이다. 욕설..
한겨레 2022.08.24 -
[인물동정]
"요즘 부쩍 소화가 안돼요, 혹시 암 아닌가요?"…그 정체와 해결책-이상길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무더위가 가시고 신선한 가을을 맞이한다는 처서(處暑·23일)가 지났다. 한낮에는 여전히 무덥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비교적 선선해졌다. 요즘 들어 소화가 잘 안된다는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후덥지근한 여름에는 나른하고 쉽게 피곤해지며 입맛이 ..
매일경제 2022.08.24 -
[주요기사]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김대중 전집 온라인 서비스 제공”
연세대학교 김대중도서관은 “2019년 8월 김대중 대통령의 생애와 연설문, 기고문 등을 집대성해 총 30권 분량으로 완간한 김대중 전집 전체 원문을 디지털 콘텐츠로 구축해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원문은 연세대학교 김대중도서관 홈페이지를..
에듀동아 2022.08.24 -
[교육뉴스]
"도깨비 촬영지였어?"…3년만에 교환학생 붐비는 캠퍼스
"학교가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한국에 도착한 뒤 미리 혼자서 캠퍼스를 돌아보기도 했는데 오늘 설명을 들으니 더욱 좋습니다." 23일 건국대 외국인 교환학생 캠퍼스 투어에 참여한 프랑스인 가브리엘(23) 씨는 "아시아권을 이번에 처음으로 찾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연합뉴스 2022.08.24 -
[칼럼]
돌봄은 한 쪽의 요구가 아닌 삶의 조율이다-김준혁 연세대 교수·의료윤리학자
애초에 수행이었던 것을 이론으로 이해하면 문제가 복잡해지는 분야들이 있다. 예술의 여러 분야가 좋은 사례지 싶은데, 악기 연주나 그림은 많은 사람의 취미이나 음악 이론이나 미학은 그 자체로 거진 전문가만의 영역에 속한다. 몸으로 행해서 배우는 것들을 어떤 논..
한겨레 2022.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