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수시 합격자 릴레이 인터뷰-연세대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이진혁 학생
일반적으로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은 자신의 성적보다 조금 더 상위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그러기 위해선 3년 내내 교과와 비교과를 충실히 챙기며 공을 많이 들여야 한다. 연세대 시스템반도체공학과에 재학 중인 이진혁(덕이고 졸) 학생은 “교..
내일신문 2022.08.29 -
[인물동정]
졸업 선택한 연세대 유기상, 양준석에게 남긴 말은?
“농구를 위해서 생각을 해야 한다면 지금은 네가 원하는 대로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지난 26일 경기도 이천 LG챔피언스파크에서 연세대와 창원 LG의 연습경기가 열렸다. 연세대에서 가장 관심이 쏠리는 선수는 유기상(190cm, G)과 양준석(181cm, G)이다. 두 선수는 ..
점프볼 2022.08.29 -
[주요기사]
"미래기술 전문성 갖추고 인문학 이해하는 초융합 인재 필요"
서승환 연세대 총장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소통하고 정보를 접하며 자신의 생각에 맞는 정보만 편식하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로 인한 사회 갈등이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서 총장은 “주변 사람들과 진심으로 협업하며 개인의 재..
한국경제 2022.08.29 -
[주요기사]
최소 'Om' 떨어져야 간접흡연 피해 줄인다-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건축환경연구실
흡연 허용공간이 아닌 길거리, 상가 앞 등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을 발견하기 쉽다. 실외흡연은 담배연기가 공기 중에 빠르게 흩어지기에 실내흡연과 달리 간접흡연 피해도 없을 것이라고 흡연자들은 주장한다. 그러나 최근 질병관리청과 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
헬스조선 2022.08.29 -
[칼럼]
경제 위기 극복하려면-양준모 연세대 경제학 교수
25일 여당 만찬장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더 이상은 국제 상황에 대한 핑계나 전 정권에서 잘못한 것을 물려받았다는 핑계도 국민에게는 통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국민에게는 누가 잘못했는지보다 더 나은 삶이 중요하다. 위기 극복 방안..
서울경제 2022.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