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지역 비례선발' 도입하면… 서울 지역서 서울대 합격자 반토막
한국은행이 제시한 ‘지역별 비례선발제’를 2024학년도 입시에 가상 도입해보니 서울 지역에서 서울대 합격자 수가 703명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지난 8월 입시 경쟁 과열을 한국 사회 문제의 핵(核)으로 보고 이를 해결하려면 서울대 등 상위권 대학이..
조선일보 2024.10.25 -
[교육뉴스]
이주호 "2026년 이후 AI디지털교과서 도입 교과목 조정안 마련"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2026년 이후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도입) 교과목은 전문가 검토와 시도교육청 협의를 거쳐 조정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부총리는 이날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내년부터 일선 학교에 도입될 AI 디지털교과서에..
연합뉴스 2024.10.25 -
[교육뉴스]
약자의 지식재산권 지켜드리겠습니다-이광형 KAIST 총장
"'강자가 약자의 특허를 뺏기로 마음먹으면 바로 그 특허는 의미 없는 종이짝이 된다'는 말이 있어요. 이것이 현재 국내 지식재산권의 실태입니다. 한국에서 지식재산권은 보호받을 수 있는, 돈이 되는 재산이 아닌 것이죠."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이 '지식재산권 지킴이..
매일경제 2024.10.25 -
[교육뉴스]
신뢰 속 의대 증원-합리적 보상… 해외 의료해법은 달랐다[기자의 눈/박성민]
이달 20일 서울 서초구에선 캐나다에서 의사가 되려는 의대생과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등을 위한 설명회가 열렸다. 현장에서 만난 4년 차 레지던트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보여 주며 “캐나다 병원에서 수련·취업을 하려는 이들이 모인 단체 채팅방인데, 올 2월 의정갈..
동아일보 2024.10.25 -
[교육뉴스]
"사립대 청문회 하자"...교육위, '사학 비리'에 다시 칼 빼드나
국회 교육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는 여야 의원들이 "사학 비리를 근절해야 한다"며 한목소리를 냈다. 김영호 교육위원장은 "이미 여야 간사들과 함께 사학 비리에 대한 청문회 도입에 대해서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 (문제 학교는) 확실히 도태시키든지, 정말 폐교할..
머니투데이 2024.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