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한국인 연구자로는 최초”… 카이스트 교수가 받은 상 뭐길래-이지윤 천문대기과학과 동문
카이스트(KAIST) 교수가 한국 연구자 최초로 미국항법학회(ION)의 ‘터로상’을 수상했다. 터로상은 항법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카이스트는 26일 이지윤 항공우주공학과 석좌교수가 미국항법학회 터로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국 연구자로..
조선일보 2024.01.29 -
[교육뉴스]
대대손손 세습과 특혜‥사립대 정보공개청구 결과를 공개합니다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의 한 야산. 널찍하게 조성된 분묘 2개가 보입니다. 한양학원 설립자 고 김연준 전 이사장과 부모의 묘소입니다. 이 땅은 개발제한 구역이라 원래 분묘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마을 주민들을 달래기 위해 1억 원의 발전 ..
mbc뉴스 2024.01.29 -
[교육뉴스]
‘KIDA’ 밝힌 ROTC 지원율 하락이유 1위는…“兵 봉급 상승 장교복무 금전적 메리트 없다”
학군장교(ROTC)의 지원율이 하락 요인 1순위는 ‘병 봉급의 상승으로 장교 복무의 금전적 메리트가 없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방부 산하 연구기관인 한국국방연구원(KIDA)이 최근 ROTC 후보생과 ROTC 출신 현역장교 등 총 599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다...
서울경제 2024.01.29 -
[교육뉴스]
재수학원 대치동 쏠림 심화… ‘사교육 카르텔’ 압박에도 학원 숙소 동나
현재 재수학원 대부분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양천구 목동, 노원구 중계동 등 이른바 ‘사교육 특구’로 불리는 서울 일부 지역에 밀집해 있다. 그중에서도 대치동의 인기는 독보적이다. 한 입시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만점자..
동아일보 2024.01.29 -
[교육뉴스]
'이공계 인재난·의대 교육 여건', 의대 증원 최대 이슈 부상
이공계 우수 인재의 의대 쏠림 현상과 정원 확대 후 의대생 교육 여건 등이 의대 정원 확대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의료현안협의체 회의에선 교육 관련 이야기가 쏟아졌고, 교육부 관계자도 처음으로 얼굴을 보였다.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24일 오후 서울 중..
아시아경제 2024.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