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김동원 고려대 총장 "20대 넘어 모든 연령대로 대학 교육 대상 확대해야"
"학령인구 감소와 재정난에 직면한 '대학 위기' 시대에서는 학령인구 중심 교육에서 탈피해야 합니다." 취임 1주년을 맞은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1년간 학교의 체질을 개선하고 재정 건전성을 제고함으로써 세계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도..
아주경제 2024.04.01 -
[교육뉴스]
GIST 지속 가능한 발전·혁신…임기철 총장 'ESG 경영 선포' 책임 경영 다짐
“지속적인 탄소 배출량 감축과 기후 변화 대응 등의 활동을 이어 나가 GIST가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과학기술 중추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이 단계적 전략 수립과 실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
서울경제 2024.04.01 -
[교육뉴스]
"규제 푼다고 등록금 막 올리지 않는다…한번 대학 믿어달라"-박상규 대교협 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7일 열린 취임식에서 박상규 회장(63·중앙대 총장)은 취임사의 3분의 1이 넘는 분량을 재정 문제와 규제 철폐에 할애했다. 대학이 처한 고질적인 난제인 만큼 대교협 회장으로서 느끼는 책임감이 막중한 듯했다. 박 회장은 지난..
뉴스1 2024.04.01 -
[교육뉴스]
"K배터리 기술 유출 걱정할 때 아냐…中 고급인재 유치 전략 시급"
강기석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와 최장욱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교수는 지난 2월 초 정부로부터 ‘긴급 면담 요청’을 받았다. 반도체 인력 해외 유출로 시끌시끌하던 때였다. 정부가 국내 배터리 학계의 ‘최고수’로 불리는 두 사람을 찾은 건 배터리 분야에도 인력 ..
한국경제 2024.04.01 -
[교육뉴스]
"정부 R&D 예산서 기초연구 비중 50%로 올려야"
인문·사회와 과학기술 분야 국내 석학 17인이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에서 현재 20% 수준인 기초연구비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려야 한다는 조언을 내놨다. 새로운 혁신을 위한 과학 역량 제고와 인재 양성 관점에서 기초연구비 비중을 미국, 영국, 독일 같은 선진국형..
매일경제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