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항암제도 안들어” 막막했는데…부작용 없이 전이암 치료 단서 찾았다
기존 항암제가 듣지 않는 전이암 환자에서 부작용 걱정 없이 치료 효과를 개선할 수 있는 단서를 국내 연구진이 찾아냈다. 박기청 연세대의대 외과학교실 교수와 김석모 강남세브란스병원 갑상선내분비외과 교수 공동연구팀은 전이암 세포 속 '서카'(SERCA) 단백질을 차..
서울경제 2025.04.11 -
[주요기사]
심정지 환자 살리는 '체온 낮추기'…용인세브란스병원 '효과 입증'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연구팀이 10일 급성 심근경색에 의한 병원 밖 심정지 환자에게 저체온 치료를 시행하면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심정지·뇌졸중 등에 적용하는 저체온 치료는 환자의 체온을 3..
뉴시스 2025.04.11 -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 인구 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하연섭 연세대 미래캠퍼스부총장은 최근 ‘인구 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산에 나섰다. 다음 참여 기관으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분원장 김주선)을 지목했다. 출처 : 강원도민일보..
강원도민일보 2025.04.11 -
[인물동정]
"트럼프, 양보와 협력 요구하지만… 中, 관세압박 견딜 것"-곽주영 경영대학 교수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오락가락하는 관세정책이 전 세계 경제를 흔들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이전부터 관세를 무기로 전 세계를 압박해왔지만, 관세 부과와 유예를 반복하면서 혼란을 키우고 있다. 9일(현지시간) 미국은 중국(125%)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
파이낸셜뉴스 2025.04.11 -
[칼럼]
"MSG는 해롭다"는 오해…소금보다 5배 안전한 '감칠맛의 진실'-박태선 식품영양학과 교수
【 청년일보 】 MSG 피하면 건강할까? 과학은 '오히려 손해'라고 말합니다. 어묵 국물 한 모금, 짜장면 한 젓가락, 라면 한 숟갈. 감칠맛이 입안 가득 퍼질 때마다 종종 따라오는 한 가지 걱정이 있습니다. "MSG가 들어간 거 아닐까?", "몸에 안 좋지 않나?" 하지만 ..
청년일보 202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