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신의진 “코로나로 영유아 정신건강 비상”-연세대 소아정신과 교수
“코로나19의 가장 큰 피해자는 영유아입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생긴 아이들의 정신건강, 특히 뇌발달 문제는 매우 심각합니다. 이 문제는 한국 사회 미래의 뇌관이 될 수도 있어요.” 영유아 발달과 정신건강 문제의 전문가 신의진 연세대 소아정신과 교수가 요즘 몰두..
주간조선 2022.05.24 -
[주요기사]
장우동 연세대 화학과 교수 “버려지는 전자 없도록 해 에너지 효율성 극대화”
연세대는 지난해부터 4단계 BK21 대학원혁신지원사업을 기반으로 연세대와 지역대학 연구자가 함께 연구하는 ‘어깨동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깨동무사업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연세대 연구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이다. 사업은 연세대 BK21 교육 ..
한경비즈니스 2022.05.23 -
[교육뉴스]
서울대 "내년 신입생부터 美아이비리그처럼 RC 도입"
서울대가 내년 1학기부터 관악캠퍼스에서 ‘거주형 대학 제도(RC·residential college)’를 시도한다. RC는 대학생들이 기숙사에 모여 살며 강의실뿐 아니라 기숙사에서도 교육을 받고 공동체 생활을 하는 제도로,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과 영국 옥스브리지, 국내 연세대..
한국경제 2022.05.23 -
[인물동정]
윤지현 용인세브란스 교수, 모더나 mRNA 연구지원 선정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은 가정의학과 윤지현 교수가 미국 모더나의 ‘모더나 리서치 펠로우십’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모더나 리서치 펠로우십’은 감염 질환에 대한 mRNA 치료제 및 백신 관련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모더나가 운영하는 ..
쿠키뉴스 2022.05.23 -
[주요기사]
연세대 미래캠 – 가나, 환경지속가능개발대학 착공식 개최
지속가능개발대학은 대한민국 정부의 차관 1억 500만 달러와 가나 정부 예산 1천 500만 달러, 총 1억 2천만 달러가 투입돼 농과대학 4개 학과와 공과대학 4개 학과가 설립된다. 본 사업은 연세대 미래캠퍼스가 총주관을 하게 돼 산학협력과 레지덴셜컬리지 (RC) 등 연세..
베리타스알파 2022.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