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누리호의 마지막 미션… 오늘 오후 ‘큐브위성 사출’ 스타트
사출은 발사관 뒷편에 있는 스프링이 밀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선대가 제작한 큐브위성(9.6kg)은 탑재된 큐브위성 중 가장 무거워 제일 먼저 사출된다. 사출된 큐브위성은 텀블링(회전)을 하다 (위성이 태양을 바라보는) 선포인팅 지점으로 자세를 잡을 예정이다...
서울경제 2022.06.29 -
[교육뉴스]
“한전공대, 정치논란 털고 연구역량 집중해야”
한국에서도 강소 공대를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 경제를 살리려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다. 한국전력공사가 전남 나주에 설립한 한국에너지공과대(KENTECH·한전공대)도 그 사례 중 하나다. 다만 정치적 목적으로 무리하게 설립됐다는 비판도 나온다. 3월 전남 나주 빛..
동아일보 2022.06.29 -
[칼럼]
나라의 문명선도를 생각한다-박명림 연세대 교수·정치학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임윤찬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연주는 흡사 신들린듯하였다. 그의 손끝은 모두를 완전히 빨아들여 숨을 멎은 채 듣게 만든다. 조성진에 열광하였던 세계는 또 한 명의 천재적 연주자의 탄생을 목도한다. 세계 최고의 인기 아티스트 B..
중앙일보 2022.06.29 -
[인물동정]
“낯선 동양인 여성 지휘자? 무대 오르면 곡만 생각”-김은선 연세대 작곡가 졸업
“올 하반기부터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100주년 시즌이 시작돼 바빠집니다. 딱 며칠 일정이 비어 있었는데 좋은 제안이 와서 부모님도 만나 뵐 겸 기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99년 역사의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페라(SFO) 음악감독으로 지난해 8월 취임한 지휘자 김은선..
동아일보 2022.06.29 -
[주요기사]
“집회로 학습권 침해” 고소 연세대생, 민사소송 제기
연세대 캠퍼스에서 진행된 청소·경비 노동자들의 집회에 대해 “소음으로 수업권이 침해됐다”며 노조를 고소·고발했던 재학생들이 민사소송도 제기했다. 28일 국민일보 취재 결과 지난달 9일 서울 서대문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던 이모(23)씨 등 재학생 3명은 최근 ..
국민일보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