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관현악 ‘약방의 감초’ 호른에 빠져 보실래요”-유해리 연세대 음대 졸업
고교 시절 뒤늦게 음악가의 길을 결심하는 등 시작이 늦어 악기 선택의 폭이 좁았던 유해리는 반짝거리는 예쁜 호른에 눈이 꽂혔다고 했다. 연세대 음대를 졸업한 그는 2019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금관악기 부문 입상에 이어 이듬해 잘츠부르크 모차르트 콩쿠르 1위와 청..
서울신문 2022.07.26 -
[교육뉴스]
서울시, 지역사회·대학 손잡고 청년 창업생태계 키운다
서울시가 청년 창업생태계의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해온 '캠퍼스타운' 사업의 판을 키운다. 우수 사업체 발굴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영역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던 캠퍼스타운이 지난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가능성을 보였기 때문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5일 ..
파이낸셜뉴스 2022.07.26 -
[칼럼]
사랑의 지도부터 프랑수아 쿠프랭 음악, 앙투안 와토 그림까지-안종도 연세대 피아노과 교수
아침 알람이 울린다. 지체 없이 일어나야 한다. 1분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 순식간에 씻고 옷을 챙겨 입은 다음 출근길에 나선다. 종종걸음으로 집 근처에 커피와 빵을 살 만한 곳을 살펴본다. 이왕이면 계산대에 줄이 없는 곳이어야 좋다. 그래야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
이코노미조선 2022.07.26 -
[교육뉴스]
"韓서 배운 백신기술로 감염병 막고 싶어요"
서울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 교육만 진행되지만 9월부터는 연세대학교 K-NIBRT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습 교육도 이뤄진다. 실습 교육은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바이오 생산공정에 대한 3주 간의 이론 수업과 5주 간의 ..
서울경제 2022.07.26 -
[인물동정]
"통화 땐 비어 있는 스마트폰 화면, 홍보의 창으로 만들었죠"-김동현 대표(연세대학교 경영학과 21학번)
"세상에 없었던 가치를 만들고 많은 사람들이 만족을 느끼면서 선순환되면 스스로도 뿌듯하고 사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25일 파이낸셜뉴스와 만난 스마트폰 광고 플랫폼 '애드벌룬' 김동현 대표(사진)는 어린 나이에 창업한 이유를 이같이 밝혔..
파이낸셜뉴스 202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