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LG화학 미래의학자상'에 연세의대 예방의학교실 이호규 조교수
서울아산병원 심지훈 조교수 등 5명이 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제14회 LG화학 미래의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LG화학 미래의학자상 심사위원회(위원장 김동익 차의과학대 총장)는 최근 78명이 지원한 제14회 LG화학 미래의학자상 공모에서 ▲서울아산병원 마취통..
청년의사 2022.08.01 -
[주요기사]
무릎 인공관절 수술 후 ‘고통’ 줄인다-세브란스병원 교수팀
무릎 인공관절 수술 시 ‘말초신경차단술’, ‘수술 전 탄수화물 섭취’ 등의 조기회복 프로그램(ERAS)을 도입하면 환자 통증을 줄이는 동시에 회복 기간을 단축하는 등 치료 효과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박관규·권혁민, 마취통증의학과 최용..
경향신문 2022.08.01 -
[교육뉴스]
연세치과 경희태권도...함부로 썼다간 큰 일 납니다
본인이 졸업한 유명 대학교의 이름을 내건 병원을 개업한 A씨. 얼마 후 대학은 A씨에게 대학 이름 사용을 금지하는 가처분을 신청했다. A씨는 병원명을 바꿔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특허청이 대학 명칭·로고를 학교 허가 없이 사용하는 것은 상표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
매일경제 2022.08.01 -
[칼럼]
녹내장 환자, 안압약 거르면 안돼요-배형원 연세의대 안과학교실 교수
녹내장 진료실에서 환자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다. 녹내장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평생에 걸쳐 꾸준히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환자가 운동이나 금연, 식습관 개선 등으로 녹내장을 생활 속에서 스스로 관리하고자 한다. 하지만 현재까지 모든 종류의 ..
매일경제 2022.08.01 -
[교육뉴스]
세계 선도 대학을 키우려면
2018년 5월 필자는 중국 최고 명문 칭화대의 초청으로 사흘간 이 대학의 국제 평가에 참여했다. "우리는 추격자였습니다. 이제 세계를 이끌기를 원합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 대학의 교육부총장이 말했다. 중국이 세계 정상에 서기 위해서는 칭화대도 세..
매일경제 2022.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