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뒤늦은 재정준칙이 성공하려면-김준일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객원교수
정부가 재정준칙(fiscal rule)을 제정한다. 이미 100개가 넘는 국가들이 다양한 형태의 재정준칙을 운용 중이다. 겉보기엔 우리나라가 늦었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씁쓸한 생각이 든다. 늦은 이유는 그동안 재정준칙의 필요성이 없었기 때문이다. 재정준칙은 정부 스스..
한국경제 2022.09.06 -
[칼럼]
호기심과 감성을 자극하는 ‘어른을 위한 동화’-안종도 연세대 피아노과 교수
함부르크에서 네덜란드로 향하는 기차 안이다. 바캉스 시즌이라 그런지 기차 안은 승객들로 가득 찼다. 연일 폭염 경보를 알릴 정도로 무더운 날씨임에도 실내 온도 제한으로 에어컨도 영 시원하지 않아 마치 사우나를 방불케 한다. 이 와중에 기차가 중간에 멈춘다. 승..
이코노미조선 2022.09.06 -
[인물동정]
신수정 교수 "위험한 균열치아, 조기진단으로 치아수명 늘릴 수 있죠"-연세대 강남세브란스 치과대학 보존과학교실 교수
건강한 사람도 자주 걸린다는데…치아 균열이 뭔가요 치아 균열은 건강한 사람도 꽤 자주 겪는 증상이다. 이빨에 실금이 가는 현상인데 눈으로 잘 보이지 않는다. 초기엔 증상이 거의 없다. 하지만 방치할수록 통증이 심해진다. 심할 경우 치아가 쪼개져 뽑아야 한다. ..
머니투데이 2022.09.06 -
[주요기사]
신촌 ‘독수리’ VS 안암골 ‘호랑이’, 3년만에 ‘자웅(雌雄)’ 겨룬다
연고전, 오는 10월 28일 ~29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려 '신촌 독수리' 연세대와 '안암골 호랑이' 고려대가 3년만에 ‘자웅(雌雄)’을 겨룬다. 올해 정식명칭은 ‘연고전’이다. 이유는 주최 대학의 이름을 뒤에 붙이기로 했기 때문이다. 두 학교는 번갈아..
STNTV 2022.09.06 -
[교육뉴스]
2학년인데 첫 등교 “밥은 어디서...”
“에브리타임(대학교 익명 커뮤니티)에서 캠퍼스 소개 글 읽고 오긴 했는데 헤맸어요. 시설이 낯설어요, 밥은 어디서 먹어야 하는지 ....” 2학기가 시작된 지난 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캠퍼스를 걷다 기자와 마주친 21학번 대학생 황모(20) 씨는 걱정 어린 ..
헤럴드경제 2022.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