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돌연사 막는다'…IBS, 부정맥 실시간 진단·치료 심장부착형 전자패치 개발-나노의학연구단 박장웅 연구위원 연구팀(연세대 신소재공학과 교수)
심장 표면에 부착해 돌연사의 주범인 부정맥을 실시간으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심장 부착형 전자패치가 개발됐다. 기초과학연구원(IBS)는 나노의학연구단 박장웅 연구위원 연구팀(연세대 신소재공학과 교수)이 부정맥 환자의 심장기능을 실시간 감지하면서 부정맥..
뉴시스 2022.09.15 -
[주요기사]
부정맥 실시간 진단해 치료하는 전자패치 나왔다-박장웅 연구위원(연세대 신소재공학과 교수) 연구팀
생명을 위협하는 부정맥을 실시간으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심장 부착형 전자패치가 개발됐다. 기초과학연구원(IBS)은 박장웅 나노의학연구단 연구위원팀이 부정맥 환자의 심장 기능을 실시간 감지해 미세 전기자극으로 심장 박동을 정상화시킬 수 있는 부착형 전..
동아사이언스 2022.09.15 -
[칼럼]
개인의 공간 vs 국민의 공간, 독립기념관의 모호한 정체성-성채린 연세대 정치학과 석사과정 재학
개인은 국민과 구분된다. 개인의 자유는 국민의 의무 앞에 제한된다. 이는 개인과 국민을 대하는 기관에도 적용된다. 국가기관의 이름을 내세웠다면 국민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한미수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기획전 <미국과 함께한 독립운동..
뉴데일리 2022.09.15 -
[교육뉴스]
서울시, 일회용품 없는 대학 축제 만든다… ‘제로 캠퍼스’ 사업 본격화
대학교 축제철을 맞아 서울시가 일회용품 없는 대학 환경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서울시는 14일부터 열리는 이화여대 대동제를 시작으로 ‘제로 캠퍼스’ 사업 홍보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제로 캠퍼스 사업은 카페와 음식점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도록 지원하..
조선 더나은미래 2022.09.15 -
[주요기사]
면역항암제, 일부 유방암 환자에만 효과 있는 이유 찾았다-김승일 연세대 의대 교수 공동연구팀
면역 항암제는 일부 유방암 환자에서만 치료 효과가 나타나지만 명확한 원인은 베일에 싸여 있었다. 국내 연구팀이 이 비밀을 풀 수 있는 실마리를 찾았다. KAIST는 신의철 의과학대학원 교수와 김승일 연세대 의대 교수, 박우찬 가톨릭대 의대 교수 공동 연구팀이 ‘..
동아사이언스 2022.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