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반도체, 빅데이터...첨단기술 학습 '마이크로 디그리' 확산
주요 대학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반도체, 바이오 등 첨단 신기술을 교육하는 '마이크로 디그리'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있다. 마이크로 디그리 교육과정은 분야별로 지정된 최소 학점을 단기간에 집중 이수하면 학사학위와는 별개로 미니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다. 성..
전자신문 2022.09.26 -
[교육뉴스]
방통·사이버대서 ‘박사 학위’ 딸 수 있을듯
모든 교육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사이버 대학에서도 박사 학위를 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25일 교육부와 국회에 따르면 방송통신대나 사이버대 같은 원격대학에 일반·전문대학원을 둘 수 있도록 하는 고등교육법 일부개정안이 지난 21일 교육위원회를 통과했다. ..
조선일보 2022.09.26 -
[교육뉴스]
“교육용도 돈 내라”…구글 정책 시행 초읽기에 대학들 비상 “메일 사용 줄여라”
구글이 각급 교육기관에 통보한 클라우드 서비스 유료화 시행시점(2023년 1월1일)이 카운트다운에 접어들면서 대학들에 비상이 걸렸다. 구글은 그동안 이메일 서비스인 지메일(Gmail)이나 저장공간 서비스인 드라이브와 클래스룸 등이 포함된 ‘구글 워크스페이스 포 에..
중앙일보 2022.09.26 -
[인물동정]
“반도체 불황 때 한국경제 위험, 외환위기 때와 상당히 유사”-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한국경제가 1997년 외환위기 당시와 상당히 유사하게 흘러가고 있다. 현재 외환시장은 상당히 위험한 수준이다.” 이달 한국국제금융학회장에 취임하는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의 진단은 충격적이다. 우리 국민은 ‘외환위기’라는 용어에 트라우마가 있다. 국제..
중앙일보 2022.09.26 -
[인물동정]
김정식 연세대 명예교수, "미국 금리인상으로 한은 빅스텝 가능성 높아져"
네 원래는 이제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조금씩 이제 낮아질 걸로 이렇게 (봤는데요.) 8월달에 인플레이션이 8.3%로 조금 낮아지기는 했습니다마는 여전히 높은 수준에 있기 때문에 미국의 연준의 입장에서 봐서는 물가를 잡기 위해서는 금리를 큰 폭으로 높여야 되겠구나 ..
BBS뉴스 202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