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뉴스]
원장 공모하는 대학병원, 아산·삼성은 '밀실임명'
국내 의료계의 '빅(Big)5 대형병원'을 이끄는 원장 선임은 어떻게 이뤄질까. 대학병원은 공모 및 투표 등의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반면 대기업집단 계열 병원은 톱다운 방식으로 임명하는 절차다. 최근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선출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수 등..
더벨 2022.09.28 -
[주요기사]
LIG넥스원-연세대, '퍼블릭 데이' 개최…"차세대 국방 연구개발 역량 확보"
LIG넥스원, 에이엠티, 대영엠텍, 알에프시스템즈, 케이에스시스템으로 이뤄진 LIG넥스원 협의체와 연세대학교가 27일부터 3일간 연세대 서울캠퍼스에서 방위산업 기계융복합 분야의 연구개발(R&D) 기술역량 확보를 위한 교류 행사 '퍼블릭 데이'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뉴스1 2022.09.28 -
[주요기사]
연세대 치과대학, 틀니 만드는 新 혼합 소재 개발-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생체재료공학교실 권재성, 교정과학교실 최성환 교수 연구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생체재료공학교실 권재성, 교정과학교실 최성환 교수와 미국 미시간대학교 케니치 구로다 교수 연구팀은 기존 틀니 등 구강장치 소재인 PMMA에 PMEA 소재를 조합해 노화 속도는 줄고 항균성은 높아진 틀니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
약업신문 2022.09.28 -
[인물동정]
"가슴 열지 않고 판막 교체하는 TAVI… 고령자는 건강보험 혜택도"-홍그루 세브란스병원 교수
심장은 숨을 거둘 때까지 쉼 없이 뛴다. 심장이 뛸 때 혈액이 한 방향으로 흐르게 '문' 역할을 하는 것이 판막인데, 판막은 오래 사용할수록 퇴행성 변화를 겪는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판막이 잘 열리지 않아 혈액이 원활하게 나가지 못하는 '협착증'이 생기거나, 판막..
헬스조선 2022.09.28 -
[교육뉴스]
국립대 사무국장에 교육부 공무원 배제... '정권의 길들이기' 해석도
정부가 교육부 공무원을 국립대 사무국장으로 파견하던 관행을 없애고, 이 자리를 타 부처 공무원과 민간에 개방하기로 했다. 대학 총장이 실질적인 사무국장 임용권을 갖게 해 대학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교육부는 국립대 총장이 사무국장 임용 방..
한국일보 202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