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기사]
속상한 연세대, “청소 노동자 휴게 시설, 사실 확인 없이 언론이 사건 키워”
“연세대만큼 교내 노동자를 위한 휴게 시설이 잘 갖춰진 학교, 별로 없습니다.” 연세대학교에 대한 언론 보도가 지나치게 왜곡됐다는 제보를 받고 지난 22일 취재를 위해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 위치한 연세대를 방문했다. 기자와 인터뷰를 진행한 서기환 연세대 총무..
한국대학신문 2022.09.28 -
[주요기사]
특허 기술 담은 ‘의료 진단 플랫폼’ 기반으로 창업탐색 지원사업에 선정-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이준상 교수 연구팀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이준상 교수 연구팀이 다양한 인체 부위에 대한 진단 결과를 신속하게 제시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을 개발, 이를 기반으로 의료 진단 플랫폼(The M.E.N.D. BioSimulator)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연세대 2020 공과대학 10대 기술로 선정됐다. 연구팀..
중앙일보 2022.09.28 -
[교육뉴스]
방통대·사이버대도 박사학위 취득 가능해진다
27일 교육부에 따르면 방통대·사이버대 등 원격대학에서도 박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한 고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해당 법안으로 그동안 특수대학원만 설치가 가능했던 방통대와 사이버대학도 일반대학원과 전문대학을 설치..
이투데이 2022.09.28 -
[교육뉴스]
울산대·동국대 경주 의대, 5년째 지역인재 권고 비율 외면
비수도권 의대·한의대·약대들이 지역 학생들을 의무적으로 선발하도록 한 기준을 수년 동안 지키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 의료인력 양성을 전제로 의대 등 정원을 승인받아 놓고 지역 의료 발전과 무관하게 학생을 선발·운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27일 국..
한겨레 2022.09.28 -
[교육뉴스]
교육장관 이주호 곧 지명
윤석열 대통령이 박순애 전 장관 사퇴로 공석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로 이주호(61) 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을 조만간 지명할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교육부 장관 자리는 박 전 장관 사퇴 이후 50일째 공석인 상태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윤석열 정부..
조선일보 2022.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