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동정]
'김민재 슈퍼스타 다 됐네'...英 매체, 문신-출신지-일상 생활까지 조명 - 김민재 연세대 스포츠레저학과 15학번
김민재는 플레이 스타일, 경력은 물론이고 문신, 출신 등 개인적인 부분까지 조명을 받고 있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3일(한국시간) 김민재를 집중 조명했다. “김민재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 딱 맞는 수비수다. 세르히오 라모스와 파비오 칸나바로가 떠오..
인터풋볼 2022.10.05 -
[교육뉴스]
쇠락한 연세로 상권…상인들 “차없는 거리 그만” vs. 학생들 “통행권 위축”
“왕복 2차선 도로를 신호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건너갈 수 있어요. 별거 아닌 것 같아보여도 신호등을 기다려서 건너는 것과는 천지차이죠. 게다가 인도가 워낙 좁아서 차도로 내려 걷는 학생도 많고요.”(연세대 재학생 김 모씨) “코로나 기간을 거치면서 학생들이 없..
헤럴드경제 2022.10.05 -
[교육뉴스]
몸값 더 높아진 AI 인재…"관련 논문만 써도 우대"
‘머신러닝,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해보신 분을 찾습니다.’ LG CNS가 최근 내놓은 채용 공고의 일부다. 인공지능(AI) 컨설팅 사업을 키우기 위해 ‘AI 컨설턴트’로 활동할 AI 전문인력을 뽑으려는 것이다. AI를 도입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려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AI ..
한국경제 2022.10.05 -
[교육뉴스]
대학은 혁신생태계 엔진,정부는 관리자 아닌 후원자 돼야
세계 경제 선도 국가들이 날로 치열해지는 혁신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하고 있다. 혁신 없이 단순히 투자 규모를 늘리는 것만으로는 국가 경쟁력과 양질의 일자리, 안정적 복지 체제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중앙일보 2022.10.04 -
[칼럼]
팬데믹이후의 풍경-유일호 연세대 특임교수,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요즘 대학가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로 북적이고 여기저기 축제까지 많아 그야말로 활기가 차고 넘친다. 필자가 출강하고 있는 연세대도 예외는 아니어서 백양로를 걷다 보면 젊음이 넘치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이투데이 202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