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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신입생 및 편입생 대상] / Dormitory Application & Registration Notice for Spring, 2024 [Freshmen & Transfer student] / ENG,中文 2024.01.23


2024학년도 1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신입생 및 편입생 대상]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원주생활관에서는 기숙사 거주가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생활관 입사 신청을 진행합니다.

기숙사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참고사항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충분히 숙지하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주생활관 공식 입사 신청은 연세포탈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 신청 및 등록 안내


1. 신청대상: 2024-1학기 신입생, 편입생

※ 의예과 및 2학년 이상 간호학과 학생들은 원의학사(의과대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033-741-0217)


2. 신청기간 (기간 및 시간 확인 엄수): 2024. 02. 06.() 10:00 ~ 02. 08.() 16:00

 


3. 신청방법


구분

신청 방법

신입생,

편입생

- 신청 방법: 학사관리시스템(portal.yonsei.ac.kr) → 수험번호로 로그인 → 기숙사 → 입사신청(신입/어학당/교환학생) → 내용 확인 후 입사 신청 완료

- 선발 기준: 학사 수용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학과별 입학 석차에 따라 다른 기숙사로 대체 선발될 수 있음

비고

※ 신청화면에서 기숙사유형’,‘생활관구분’,‘호실유형을 반드시 확인 후 신중히 작성



4. 신청 가능 학사

구분

입사비

1일 단가

신청구분(포탈)

비고

특이사항

공통사항

매지1,2학사

- 매지학사 3인실

573,480원

4,860원

매지학사3인실

층별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실

중앙 냉·난방 / 침대, 책상, 옷장, 신발장, 소형 냉장고 구비

매지1학사

매지학사 2인실

860,220원

7,290원

매지학사2인실

여학생 신청불가

세연1‧2학사

- 세연학사 3인실

860,220원

7,290원

세연학사3인실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세연3학사

- 세연학사 3인실

860,220원

7,290원

세연학사3인실

남학생 신청불가

청연1‧2학사

- 청연학사 3인실

1,167,020원

9,890원

청연학사3인실

호실 내 분리형

화장실 및 샤워실

장애인실

세연학사

1,110,380원

9,410원

-

호실 내 일체형 화장실

청연학사

1,423,080원

12,060원

-

호실 내 분리형

화장실 및 샤워실


※ 공식 입사일 2주 전 전염병 관련 상황 및 정부운영방침과 학교의 수업방식에 변동이 있을 경우 호실별 정원 및 입사비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금이 발생할 경우 3월 중순에 일괄 청구 예정입니다)

※ 1학년 RC 프로그램 대상자인 경우, 본인이 신청한 학사와 다른 학사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 1학년 RC가 RC 신청불가인 학사에 입사신청을 했을 경우, 다른 학사로 대체선발됩니다.

※ 포탈을 통한 입사신청내역은 제출 완료 시 수정이 불가하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신청 인원이 현저히 많을 경우선발 기준에 따라 변경 선발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생활관 내에는 식당을 운영하지 않으므로 입사비에는 식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교내 식당을 이용하여 식사하시거나 휴게실에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드실 수 있습니다.

※ 장애인실 신청은 별도로 받습니다. (서식자료실-개별입사신청양식- 첨부파일 '입사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증빙 서류(ex. 장애인 증명서)와 함께 생활관 이메일 dormi123@yonsei.ac.kr 로 제출)


5. 선발 결과 발표: 2024. 02. 13. (화) 17:00 이후 연세포탈에서 확인 가능

※ 개별 선발 결과 확인: 연세포탈 → 로그인 → 기숙사 → 입사정보조회

※ 선발기준에 따른 선발 결과 안내: 생활관 홈페이지 → 공지사항(입·퇴사)


6. 사생회비 관련 안내사항

※ 사생회비는 생활관 내 복지물품(전자레인지, 하이라이트, 청소기, 피아노 등) 구입 및 보수, 그리고 사생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는데 사용됩니다.


7. 고지서 출력 및 등록 (입사비 납부): 2024. 02. 13.(화) 17:00 ~ 02. 15.(목) 낮 12:00  ★

※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개별 연락 없이 선발 취소 (추가 등록(납입)기간은 없음)

※ 고지서 확인 방법: 연세포탈 → 로그인 → 기숙사 → 기숙사비고지서


8. 거주 기간: 2024. 02. 25.(일) 15:00 ~ 06. 22.(토) 12:00(정오) (총 118박)

※ 입사 시작일 이전 입사는 불가능하며, 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해 외부인 출입 역시 불가능합니다.



⃞   입사 대상자 및 입사 당일 필수 제출서류 안내


1. 입사대상자: 2024-1학기 등록 신입생, 편입생


2. 입사 당일 절차: 필요 서류 제출 → 본인 확인 후 입사

※ 전염병 관련 이상 유무 확인 시 입사 제한 가능

※ 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해 학부모 및 기타 외부인의 기숙사 출입 금지


3. 입사 시 제출 서류 ★★미 제출 시 입사 불가)

1) 결핵 검진 확인서 1부 (흉부 엑스레이 검사)

※ 2024. 01. 01. 이후 검진한 확인서 제출

2) 감염병 예방수칙준수 서약서 1부 (첨부파일 참고)



□ 참고사항


1.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


구분

기간

전액 환불

(입사기간 전 환불신청)

2024. 02. 24.(토)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

※ 연세포탈에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 룸메이트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국적학과학번 등과 무관하게 랜덤 배정)

일부 환불

(입사기간 이후 중도퇴사&환불신청)

2024. 02. 25.(일) ~ 05. 25.(토) 기간 중에 환불 신청한 경우

[입사비 - (위약금 입사 기간 사용료)]의 금액 환불

※ 위약금 = 입사비의 20% (1원 단위 절사)

※ 입사 기간은 실제 입사를 하지 않았더라도 02. 25.(일)부터 산출되니 주의 바랍니다.

※ 입사 기간은 박 수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1박 단가는 위의 입사비 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강제퇴사된 경우에는 6개월 이내에 재입사 할 수 없으며, 환불은 공식 입사일로부터 13주차까지는 납부된 입사비에서 위약금(입사비의 20%)을 공제한 후 잔여일수 환불금액의 70%가 환불됩니다. 단, 13주차 이후 강제퇴사 시 환불금액은 없습니다.

환불 불가

2024. 05. 26.(일) 이후 환불 신청자


※ 보다 자세한 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중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 신청 방법: 연세포탈-학사정보시스템-기숙사 메뉴-환불 신청

※ 환불은 신청서가 접수되고 약 2~3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입사 시 유의사항

가. 준비 물품: 신분증, 마스크, 손세정제 등 개인 위생 물품, 세면도구, 랜선(무선 공유기), 개인 침구류

※ 매지1,2,3학사에 한하여 각 사생실 무선 WIFI 제공하므로 개인공유기 불필요(단, 유선 인터넷 사용 불가)

※ 학사별 매트리스 사이즈


학사

매트리스 사이즈(가로×세로×높이) (단위: cm)

매지학사

2인실

100 × 200 × 24

3인실

80 × 200 × 10

세연학사

3인실

91 × 200 × 15.5

청연학사

3인실

100 × 200 × 18


※ 반입 금지 물품: 전열기기(전기장판, 전기방석, 커피머신, 커피포트, 고데기, 다리미 등), 인화성 물품, 전동 스쿠터, 애완동물, 사행성 물건 등 [적발 시 벌점 부여됨]

※ 반입 허용 물품: 컴퓨터, 스탠드, 공기청정기, 가습기(가열식 가습기는 불가) 등


나. 전염병 환자와 접촉한 학생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입사 불가능합니다.

다. 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해 입사 당일 학부모 및 기타 외부인의 기숙사 출입은 금지됩니다.


3. 강제퇴사 관련 규정

가. 생활관 입사생은 사내 흡연과 사내 음주주류 반입이 철저히 금지되어 있으며, 적발 시 강제퇴사 되니 참고 바랍니다.

나. 배정받은 호실 외의 공실을 무단으로 사용하다가 적발되는 경우, 강제퇴사 조치되며 공실 무단 점유 기간에 대한 사용료가 청구됩니다.

다. 강제퇴사 처분을 받은 학생은 처분일로부터 7일 이내에 퇴사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생활관 사칙 및 규정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


4. 공용실 이용 안내

자세한 공용공간 이용 매뉴얼은 아래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jdorm.yonsei.ac.kr/wjdorm/board/notice1.do?mode=view&articleNo=47961&article.offset=0&articleLimit=10)


5. 기타 문의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이메일: dormi123@yonsei.ac.kr (정규학기)

나. 생활관 홈페이지: https://wjdorm.yonsei.ac.kr - 상담게시판 Q&A

다. 전화: 033)760-5300 (평일 09:00~17:00)

※ 정규학기 이메일 또는 생활관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원주생활관이 궁금하다면?

첨부파일‘생활관 가이드북 (2023)’ 참조



연세대학교 원주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