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대학생활 대학공지 외부기관공고

외부기관공고

제18회 영국유학박람회 2008.10.14
공통 영국문화원 첨부파일( 1 ) 08_UK.gif CLOSE TOOLTIP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영국 유학 박람회가 오는 11월 1일(토)- 2일(일)에 양일에 걸쳐 서울 프라자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다. 영국 정부의 교육/문화 공식 기관인 주한영국문화원이 주최하는 영국유학박람회는 영국의 명문 대학교를 비롯 직업교육 칼리지, 사립학교 등 총 55개교의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며 영국관광청, 영국대사관, 영국문화원 시험운용과 및 장학금 행정관 등이 참여하므로 각 학교에 대한 정보 외에 각 종 장학금 정보, 영국 여행 정보, 영국 학생 비자 정보 등 영국 유학과 관련된 정보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 중에는 최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TESOL과정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영어교사가 진행하는) 시범 수업과, 영국 "바꾸지 않아도 행복한 나라" 와 "런던, 숨어있는 보석을 찾아서" 등의 저자 전원경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서 다양한 시각으로 영국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영국의 비자 업무 담당 정부 기관인 홈 오피스는 유학생들에게 졸업 후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제도를 도입했다. 2007년 5월부터 발효가 된
IGS(International Graduates Scheme)라 불리는 이 제도에 따르면 영국 정부가 인정하는 고등교육 기관에서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은 이 후 1년 간 일을 하기 위해 체류 연장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www.ind.homeoffice.gov.uk/documents/idischapter5/ 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박람회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하여 영국왕복티켓 및 영국문화원 어학센터 수강권 등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10월 한 달 간 영국문화원 홈페이지와 싸이월드 미니 홈피를 통해 진행되는 다양한 온라인 행사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영국왕복 항공권과 런던 3박 호텔 이용권, 닌텐도 DS, 폴스미스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행사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www.educationuk.or.kr에서 볼 수 있다.

본 행사는 영국대사관과 영국관광청이 후원하며 신한은행이 협찬한다.

날짜: 11월 1일 (토) ~ 2일 (일)
시간: 13:00 ~ 18:00
장소: 서울 프라자 호텔 그랜드 볼룸

문의: 주한영국문화원
전화: (02) 3702-0600
www.educationu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