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서울 캠퍼스 2015 겨울 계절제 수업 안내 2015.11.13

                                      서울 캠퍼스 2015 겨울 계절제 수업 안내

1. 주요 일정

절 차

일 정

내 용

수강 신청

2015. 11. 16() ~ 18()

(08:00 ~ 17:00)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 학사포탈시스템으로

접속 (*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신청방법: 대기순번제로 함(마일리지 아님)

2015. 11. 19()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추가 수강신청 및 변경

2015. 11. 23() ~ 24()

(08:00 ~ 17:00)

여석이 남은 과목에 한하여

추가신청이 가능(*로그인은 07:00부터 가능함)

2015. 11. 25()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

고지서출력 및 등록

본교

2015. 11. 30() 09:30 ~

12. 1() 17:00

학사포탈내 학사관리(등록금 납부)로 접속하여, 등록메뉴에서 고지서 출력 후 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함(인터넷 뱅킹 가능)

수업 기간

2015. 12. 28() ~

2016. 1. 18(월)

3학점/2학점 강의 - 5, 3주간 수업

성적확인 및 정정

2016. 1. 25() ~ 1. 28()

http://portal.yonsei.ac.kr

 

2. 수강 대상

1) 서울(국제), 원주 캠퍼스 재학생 및 휴학생(입대 휴학생 제외)

2) 입대 휴학생 중에서 개강일(2015. 12. 28) 이전까지 전역할 경우에는 11. 9(월)까지 청원서와 구비 서류(전역증 사본 또는 병역필이 표시된 기본 증명서)를 교무처 학사지원팀(danielko@yonsei.ac.kr)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함(이후 접수 불가함)

3) 해당 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수강신청이 가능함.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별도 게시물 참조

 

3. 수강 신청 방법

1) 서울(국제) 캠퍼스 수강신청URL: http://portal.yonsei.ac.kr

(연세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학사포탈 시스템으로 접속)

2) 수강정원 제한이 있음: 정원을 초과할 경우 대기번호를 부여함

3) 계절제 수업도 국내 교환대학에서 수강할 수 있음(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별도 게시물을 참조).

 

4. 개설 과목

개설과목 및 강의시간표는 11. 2(월) 경 홈페이지에 공지함. 11. 13(금) 이후에는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조회에서 조회할 수 있음(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개강 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해야 함)

 

5. 수강료: (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 + 실험실습비

1) 학점당 수강료: \110,000

2) 실험실습비: 물리,화학,생물 과목 \20,000, 수학,통계,전산 과목 \10,000

3) 교양체육 수강료: 별도 공지

4) 사회봉사(UCI2001) 과목: 수강료를 납부해야 함(이후 학생 계좌로 등록금을 환급함)

 

6. 신청학점 및 학점인정

1) 수강학점: 7학점까지(단, 이과대학의 계열(전공)기초 실험과목(4학점)을 두 과목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에 한하여 수강

신청 최대학점을 8학점까지로 함)

2) 학점인정

- 이수한 과목은 졸업학점과 평량평균에 반영됨(단, 2003학번 이전 학생이 이수한 계절학기 과목은 취득학점만 인정되며

평량평균에는 산입되지 않음)

- 2015-1학기 졸업예정자가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경우: 이수한 학점은 졸업사정에 반영됨.

- 휴학생이 계절제 수업을 마친 후 바로 졸업이 불가함(예. 2015-2학기 휴학중인 학생이 계절제 수업을 통해 졸업이수

학점을 충족시켰다해도 2016년 2월에 졸업할 수 없음).: 반드시 다음 정규학기 등록과 함께 1학점 이상을 이수한 후에야

졸업할 수 있음(즉, 졸업신청 시, 재학 중이어야 함)

 

7. 등록 취소

1) 수강신청, 수강변경, 등록 등 계절학기 수강의 모든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 수강철회와 등록취소를 허용하지 않음.

2) 불가피하게 등록 취소를 해야 할 경우, 청원서를 다음의 구비서류와 함께 학사지원팀(danielko@yonsei.ac.kr)에 제출해야 함

- 기업체 취업: 재직증명서(인턴은 인턴 증명서)

- 군입대자: 입영통지서

- 수술,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할 때: 진단서 또는 의사 소견서

3) 등록금 반환 금액

- 개강 전일(12/24[목])까지 취소: 등록금 전액

- 개강 후 1/3(1/4[월])경과 전 취소: 등록금의 2/3

- 개강 후 2/3(1/11[월])경과 전 취소: 등록금의 1/2

- 개강 후 2/3선 경과 후: 수강 취소 불가

* 학사포탈에 은행계좌가 등재되어 있어야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음(등록 취소 이전에 학사포탈에 은행계좌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서 미리 입력해야 함).

 

8. 기타 유의사항

1) 학부대학 소속 학생이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경우 이수 교과목으로 인정됨. 취득한 성적도 전공 승인 시 평량평균에 포함

이 됨(단, 재수강하는 경우 재수강 처리는 되지만, 전공 승인 시 성적산정 기준은 재수강처리 이전 성적으로 함).

2) 학점제 인턴십프로그램(학부선택, 1학점) 과목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http://career.yonsei.ac.kr/ 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기 바람. 질문이 있을 경우 장학취업팀 (02-2123-6675) 으로 문의. 

3) 계절제 수업은 서울(국제), 원주, 교환대학 중 반드시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음(중복 신청 시 모두 무효 처리됨)

4) 재수강

 - 직전학기에 이수한 과목은 이번 계절제 수업에 재수강할 수 없음(예. 2015-2학기에 수강한 과목은 이번 계절제 수업에서 재수강이 불가함).

 - 재수강 시 취득할 수 있는 최고 성적은 A0(4.0)임(취득 가능 성적: A0~F).

 - 05~12학번은 C+ 이하의 성적을 취득한 교과목에 한하여 재수강이 가능함(단, 05학번은 4회, 06학번은 3회, 07학번은 2회까지 A+~B- 성적을 취득한 과목에 대해 재수강이 가능하며 재수강 후 A+까지 취득이 가능함).

 - 13학번부터 총 3회까지 재수강이 가능함.

- 2015학년도 2학기부터 이전에 수강한 기록이 있는 과목을 신청하는 경우는 자동적으로 재수강이 신청됨(신청내역의 비고란에 '재수강'으로 반영되어 표시됨).

- 단, 재수강횟수와 관련이 있는 학번(05~07학번, 13학번부터)은 재수강횟수 사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음.

- 학번별 재수강 기준이 다르므로 반드시 FAQ를 참조 

5)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 FAQ(계절제 수업, 재수강)을 참조

http://www.yonsei.ac.kr/sc/etc/faq.jsp

 

*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교무처 학사지원팀(danielko@yonsei.ac.kr)에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