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4. 2.22.]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제20대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 취임식 개최 2024.03.18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제20대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 취임식 개최


(사진설명)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이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2월 22일(목) 오전 11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교회 대예배실에서 ‘제20대 하연섭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부총장 취임식(이하 ‘취임식’)’을 개최했다.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의 임기는 2024년 2월 1일부터 2028년 1월 31일까지 4년이다.


ㅇ 이날 취임식에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부총장으로 선임된 하연섭 교수(사회과학대학 행정학)의 취임을 기념하여 윤동섭 연세대학교 총장과 안병영 전 교육부총리, 그리고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한 관내 주요 기관장 등 2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ㅇ 취임식은 윤동섭 연세대학교 총장의 임명사,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의 취임사, 안병영 전 교육부총리의 권면사와 원강수 원주시장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ㅇ 윤동섭 총장은 임명사를 통해 “미래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탄탄한 기반과 기본기를 갖추고 있다”라며, “미래캠퍼스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환경 변화를 예측하며, 상아탑의 경계를 과감히 넘어 지역, 기업 등과 함께 혁신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4차 산업 선도 특성화 대학’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미래캠퍼스의 이러한 발전을 위해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는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에게 많은 지지와 성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ㅇ 하연섭 미래캠퍼스부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빼어난 지역 캠퍼스로 자리매김해온 미래캠퍼스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산학연 융합 캠퍼스’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환경의 변화 속에서 미래캠퍼스를 지산학 협력의 모델로 성장시키고, 학생 중심의 산학연 융합 교육혁신 추구, 열린 소통과 공감의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통해 미래캠퍼스에 품격 있는 ‘연세다움’을 정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취임식 사진 별첨